최 참판댁에 봄이 왔어요

매화가 꽃망울을 터뜨린 평사리 최 참판댁

등록 2004.02.19 23:44수정 2004.02.20 08:31
0
원고료로 응원
2004년 2월 19일. 절기상으로 우수(雨水)이자 음력 1월의 마지막 날이다. 한낮의 기온이 20도 가까이 치솟는 포근한 날씨로 인해 갑자기 봄이 온 듯하다.

최참판댁의 사랑채 뒷 담장에서 찍은 사진. 매화꽃이 꽃망울을 터뜨리기 시작했다.
최참판댁의 사랑채 뒷 담장에서 찍은 사진. 매화꽃이 꽃망울을 터뜨리기 시작했다.이재은

행정구역 상으로는 경남 하동군 악양면 평사리로, 하동에서 구례를 잇는 19번 국도의 섬진강변에 자리한 '최참판댁'은 온통 매화가 꽃망울을 터뜨릴 준비를 하고 있다. 어떤 놈들은 그새를 못참고 활짝 만개한 놈도 있었다.

활짝 핀 매화꽃
활짝 핀 매화꽃이재은

그리고 SBS에서 금년 가을에 방영한다는 대하 드라마 <토지>를 촬영하기 위해 평사리 마을은 100여년 전으로 되돌아가고 있다. 마을 안길, 옛날 소품들, 초가집 등등 각종 세트장과 기념관을 짓느라고 북새통을 이루는 가운데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들고 있다.


대하 드라마 <토지> 촬영을 위해 준비된 셋트장. 멀리 보이는 산은 광양의 백운산이다.
대하 드라마 <토지> 촬영을 위해 준비된 셋트장. 멀리 보이는 산은 광양의 백운산이다.이재은

이곳 최참판댁은 지금 짓고 있는 기념관이 완공되면 작년 여름에 일시적으로 실시했던 민박 서비스를 재개할 예정이다. 내방객들은 최참판댁에서 민박을 하면서 우리의 옛 한옥 문화를 체험할 수 있게 된다. 그동안 내방객들에게 무료로 개방되던 최참판댁은 3월 1일부터 어른 1인당 600원씩의 입장료를 받는다고 한다.

이재은

덧붙이는 글 | 최 참판댁 가는 길: 남해고속도로 하동IC -19번 국도 - 최 참판댁 - 화개장터 - U턴 - 2번국도 - 진월IC.

덧붙이는 글 최 참판댁 가는 길: 남해고속도로 하동IC -19번 국도 - 최 참판댁 - 화개장터 - U턴 - 2번국도 - 진월IC.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2. 2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3. 3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4. 4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5. 5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