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들의 눈치를 봐도 행복하다

[여행지에서 쓰는 엽서 6] 정동진, 하슬라 아트월드에서

등록 2004.03.03 23:31수정 2004.03.05 18:24
0
원고료로 응원
하슬라아트월드에서 바라본 동해바다입니다.
하슬라아트월드에서 바라본 동해바다입니다.구동관
정동진을 향하다가 낯선 공원 한 곳을 만났습니다. 조용한 해변마을 정동진이 한 드라마의 촬영지로 알려진 뒤 얼마나 빨리 고즈넉한 포구 본래의 모습을 잃었는지 기억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새롭게 들어서는 건물들이 반갑지 않습니다. 낯선 공원도 마찬가지입니다.

동해의 전망을 바라보며 여행객들은 푸르름을 채워갑니다.
동해의 전망을 바라보며 여행객들은 푸르름을 채워갑니다.구동관
하지만 그 공원은 “예술가들이 정성껏 만들었습니다”라는 문구가 호기심을 끌었습니다. 천천히 발걸음을 하여 안으로 들어섰습니다. 바다를 바라보기 좋은 곳에 건물이 하나 들어서 있습니다. 그곳에서는 동해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잠시 푸른 바다를 보았습니다.


소나무정원에 의자들이 놓여 있습니다.
소나무정원에 의자들이 놓여 있습니다.구동관
다시 길을 따라 걸었습니다. 문득 여행자를 위한 배려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길은 대부분 포장되지 않은 좁은 길이고, 가끔은 몸을 비틀거나 고개를 숙이고 나무들을 피해야 하기까지 합니다.

소나무 정원이란 곳에서는 나무들은 그대로 놔둔 채 구불거리는 계단을 만들어 사람들이 나무들의 눈치를 보아야 합니다. 하지만 그 눈치가 싫지 않습니다. 행복하기까지 합니다.

소나무들의 눈치를 보며 구불거리는 길이 만들어졌습니다.
소나무들의 눈치를 보며 구불거리는 길이 만들어졌습니다.구동관
그 공원을 돌아보며 그 공원을 꾸몄다는 예술가를 만나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곳곳에서 그들의 숨결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전해 들은 이야기로는 지금까지 3년을 꾸민 그 공원을 앞으로 10년을 더 꾸며야 제 모습이 날 것이라고 예술가들이 이야기를 한답니다.

해시계 안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
해시계 안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구동관
지금까지의 모습을 보면, 그 공원은 앞으로도 치장을 많이 할 곳은 아닌 듯 합니다. 치장을 하더라도 자연을 아름다운 배경을 주연으로 삼고, 작은 치장을 조연으로 내세울 듯합니다.

둥그렇게 늘어선 돌들도 예술가의 혼입니다.
둥그렇게 늘어선 돌들도 예술가의 혼입니다.구동관
장사꾼의 기교로 꾸미는 공간이 아니라 예술가들의 혼으로 꾸미는 공간이길 기대해 봅니다. 앞으로 나무들 눈치를 봐도 행복한 사람들이 많아지고, 자연의 눈치를 봐야할 그런 공간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공원으로 들어가는 입구에 바다를 바라보는 조각상들이 인상적입니다.
공원으로 들어가는 입구에 바다를 바라보는 조각상들이 인상적입니다.구동관

덧붙이는 글 | 신라시대 강릉의 지명인 '하슬라'(haslla.com)를 공원의 이름으로 정한 곳으로, 낙가사와 정동진역 중간 지점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덧붙이는 글 신라시대 강릉의 지명인 '하슬라'(haslla.com)를 공원의 이름으로 정한 곳으로, 낙가사와 정동진역 중간 지점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가족여행 홈페이지 초록별 가족의 여행(www.sinnanda.com) 운영자 입니다. 가족여행에 대한 정보제공으로 좀 다 많은 분들이 편한 가족여행을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기사를 쓰고 싶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행담도휴게소 입구, 이곳에 감춰진 놀라운 역사 행담도휴게소 입구, 이곳에 감춰진 놀라운 역사
  2. 2 '딸 바보' 들어봤어도 '아버지 바보'는 못 들어보셨죠? '딸 바보' 들어봤어도 '아버지 바보'는 못 들어보셨죠?
  3. 3 성욕 드러내면 "걸레"... 김고은이 보여준 여자들의 현실 성욕 드러내면 "걸레"... 김고은이 보여준 여자들의 현실
  4. 4 '도이치' 자료 금융위원장 답변에 천준호 "아이고..." '도이치' 자료 금융위원장 답변에 천준호 "아이고..."
  5. 5 울먹인 '소년이 온다' 주인공 어머니 "아들 죽음 헛되지 않았구나" 울먹인 '소년이 온다' 주인공 어머니 "아들 죽음 헛되지 않았구나"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