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산업단지 광주하이테크센터 준공

2300평에 중소·벤처기업 28개사 입주

등록 2004.06.24 15:07수정 2004.06.24 16:46
0
원고료로 응원
24일 광주하이테크센터 준공식에 참석한 김동근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사진 왼쪽 여섯번째) 등 내외 귀빈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24일 광주하이테크센터 준공식에 참석한 김동근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사진 왼쪽 여섯번째) 등 내외 귀빈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박상봉
최근 산업단지 혁신클러스터 6개 시범단지 중 하나로 지정돼 관심을 모으고 있는 광주첨단산업단지에 '광주하이테크센터'가 건립돼 산학 연계 활성화를 통한 지역 중소 벤처기업 육성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김동근·www.kicox.or.kr)은 24일 오전 11시 광주광역시 대촌동 광주첨단산업단지 현장에서 김동근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 홍진태 광주시 경제통상국장, 김재균 광주북구청장, 송병태 광주광산구청장, 양해진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장을 비롯, 입주기업 대표 등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하이테크센터' 준공식을 가졌다.

지난 해 4월 착공한 '광주하이테크센터'는 부지 2806평, 연면적 2293평 규모에 지하 1층 지상 5층의 첨단 하이테크형 빌딩으로 건립됐다. 이 센터에는 광섬유 제조업체 에프엔앤(대표 주양진) 등 반도체, 전기전자, 정보통신, 신소재 등 첨단 신기술 업종 우수 중소 벤처기업 28개사와 산업단지공단 서남지역본부, 기업은행 등 7개 지원기관이 지난 1일부터 입주를 시작했다.

총 사업비 44억원이 투입된 광주하이테크센터는 광주 전남지역 중소 벤처기업을 유치해 육성하고 산학연 네트워크 및 광산업클러스터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 촉매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광역시 대촌동 광주첨단산업단지 안에 자리잡은 '광주하이테크센터'
광주광역시 대촌동 광주첨단산업단지 안에 자리잡은 '광주하이테크센터'
또 지원기관이 센터에 같이 입주해 자금, 인력, 공장 설립, 기업 및 신제품신기술 PR지원, 각종 민원행정 서비스 등 원루프(One-roof) 지원체제를 구축, 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산업단지 활성화 등 시너지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첨단산업단지에는 광기술원이 입주해 광 관련업체들의 기술경제적 지원에 힘쓰고 있으며,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의 광통신부품연구센터 건립도 한창 진행 중에 있어 산학 협동 인프라가 양호한 편이다.

따라서 산단공은 이날 준공식을 가진 하이테크센터와 광기술원 등 산학연이 참여하는 혁신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기업이 필요로 하는 핵심기술의 공동개발, 첨단고가 장비 및 시설 이용, 시제품 생산 등 기술지원과 기업민원 해소, 행정제도 개선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동근 이사장은 광주하이테크센터는 "중소 벤처기업들의 입지수요를 충족시키고 광주첨단산업단지의 혁신 클러스터화 촉진과 입주기업들의 기술고도화를 앞당기는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지역경제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도 커서 입주기업들이 본격 가동하면 고용창출 효과만도 약 1700여명에 이를 것으로 내다본다"고 강조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Oh my News 기자회원으로 받아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국가산업단지 홍보 일을 하고 있어서 기업들의 생생한 소식 발굴해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접하도록 잉걸불 노릇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많이 사랑해주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2. 2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3. 3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4. 4 "나는 폐허 속을 부끄럽게 살고 있다" 경희대 시국선언문 화제 "나는 폐허 속을 부끄럽게 살고 있다" 경희대 시국선언문 화제
  5. 5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