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옷가게 아줌마' 영국 BBC 나왔다

BBC 미디어 프로그램 <더 데스크>, 오마이뉴스 '좋은기사 원고료 주기' 소개

등록 2005.02.04 13:55수정 2005.03.09 01:03
0
원고료로 응원
'속옷가게 아줌마'  오마이뉴스 시민기자 이은화씨
'속옷가게 아줌마' 오마이뉴스 시민기자 이은화씨남소연
지난해 11월 "이렇게 힘들게 사는 거, 당신들은 아는가?" 라는 애절한 기사를 오마이뉴스에 올려 독자들로부터 510만원이 넘는 원고료를 받은 시민기자 이은화씨가 영국 BBC 방송에 소개됐다.

BBC-4 채널의 미디어 전문 프로그램 <더 데스크>는 1월28일 오마이뉴스의 독특한 시민기자 모델과 '좋은기사 원고료주기' 시스템을 조명하면서 시민기자 이은화씨가 단 며칠 만에 5천 달러가 넘는 원고료를 독자들로부터 받은 사실을 소개했다.

<더 데스크>의 진행자인 타일러 브륄은 세계 최고 수준의 보급률을 보이고 있는 초고속 인터넷 덕에 한국의 블로그 이용자들이 동영상, 사진, 음성 등 서구에 비해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풍부하게 활용하는 경향이 있다고 분석했다. 또 초고속 인터넷의 광범한 보급이 단순히 테크놀로지에 그치지 않고 한국 사회를 밑바닥부터 바꾸어 놓는 힘을 발휘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그 사례로 오마이뉴스를 언급했다.

타일러 브륄은 또 오마이뉴스 모델에 대한 서구 언론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지적하고 일부 매체에서 시민기자 모델의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진행자인 타일러 브륄 등 BBC 취재진은 지난 해 12월 오마이뉴스를 방문해 내부 편집 시스템과 운영 노하우 등을 상세하게 취재한 바 있다.

한편 세계적인 뉴스채널 CNN 역시 오는 2월16일 오마이뉴스를 방문해 시민기자 모델을 살펴보고 아울러 이은화씨의 속옷가게를 방문해 원고료를 받게 된 사연을 취재할 예정에 있는 등 오마이뉴스에 대한 세계 언론의 관심이 계속되고 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전국 최고 휴게소 행담도의 눈물...도로공사를 향한 외침 전국 최고 휴게소 행담도의 눈물...도로공사를 향한 외침
  2. 2 [단독] 김태열 "명태균이 대표 만든 이준석, 오라면 오고 가라면 가고" [단독] 김태열 "명태균이 대표 만든 이준석, 오라면 오고 가라면 가고"
  3. 3 1만2000 조각 났던 국보, 113년만에 제모습 갖췄다 1만2000 조각 났던 국보, 113년만에 제모습 갖췄다
  4. 4 한 박스 만원 안 나오는 샤인머스캣, 농민 '시름' 한 박스 만원 안 나오는 샤인머스캣, 농민 '시름'
  5. 5 [단독] 김태열 "이준석 행사 참석 대가, 명태균이 다 썼다" [단독] 김태열 "이준석 행사 참석 대가, 명태균이 다 썼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