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규민 <동아일보> 편집국장 전격 사의

13일 저녁 사퇴 표명

등록 2005.04.14 08:41수정 2005.04.14 09:04
0
원고료로 응원
평기자들의 재신임투표 결의에 직면했던 이규민 <동아일보> 편집국장이 사퇴를 선택했다.

이 국장은 13일 저녁 기자들과 경영진에게 스스로 편집국장 자리에서 물러나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이같은 전격 사퇴표명은 차장급 미만 평기자들이 비상총회(11일)와 기수별 대표자 회의(12일) 등을 통해 편집국장 재신임투표를 요구한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동아 기자들은 지면 경쟁력 저하와 사내 분위기 위축, 기자들의 잇따른 사직, 의사소통 단절 등의 문제점을 공동으로 인식하고 14일부터 편집국장 재신임투표에 들어갈 것을 결의한 바 있다.

그러나 이 국장의 사퇴 표명에 대한 회사측 입장은 아직 나오지 않은 상태이다.

관련
기사
- <동아> 기자들 "이대론 안된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민주언론운동협의회(현 민언련) 사무차장, 미디어오늘 차장, 오마이뉴스 사회부장 역임. 참여정부 청와대 홍보수석실 행정관을 거쳐 현재 노무현재단 홍보출판부장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이러다가 대한민국이 세계지도에서 사라질지도 모른다 이러다가 대한민국이 세계지도에서 사라질지도 모른다
  2. 2 "난리도 아닙니다" 농민들이 올해 벼 빨리 베는 이유 "난리도 아닙니다" 농민들이 올해 벼 빨리 베는 이유
  3. 3 "대통령, 정상일까 싶다... 이런데 교회에 무슨 중립 있나" "대통령, 정상일까 싶다... 이런데 교회에 무슨 중립 있나"
  4. 4 체코 언론이 김건희 여사 보도하면서 사라진 단어 '사기꾼' '거짓말'  체코 언론이 김건희 여사 보도하면서 사라진 단어 '사기꾼' '거짓말'
  5. 5 마을에서 먹을 걸 못 삽니다, '식품 사막' 아십니까 마을에서 먹을 걸 못 삽니다, '식품 사막' 아십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