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자기로 만든 독도 등장

경기도 여주 최병덕 도예가 제작

등록 2005.05.12 17:49수정 2005.05.12 18:03
0
원고료로 응원
a 도자기로 만든 독도 전경

도자기로 만든 독도 전경 ⓒ 이장호

일본의 독도영유권 주장으로 독도에 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진 최근에 도자기로 제작한 독도가 경기도 여주군의 세계도자기비엔날레(4월 23~6월 19일) 겸 여주도자기박람회에 선 보였다.

독도를 정밀하게 도자기로 재현한 이 작품은 독도를 구성하고 있는 여러 섬들 가운데 주도인 동도와 서도 가제바위를 도자기로 재현하여 여주도자기박람회를 찾은 관람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이 도자기 독도를 제작한 도예가는 경기도 여주에서 활동하는 석담 최병덕(여주군 북내면)씨로 일본의 독도영유권 관련 망언이 잇달아 터지자 독도를 도자기로 재현하여 독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제작에 나선 것.


서울에서 온 관람객 이영경(여. 28세)씨는 “독도는 역사적으로나 국제법상 우리의 땅이 분명하다”며 “도자기로 만든 독도를 보니 만든 사람의 우리 땅 독도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느껴진다”고 감상소감을 평했다.

a '하와이는 미국 땅, 대마도는 몰라도 독도는 우리 땅'이라는 안내문이 눈길을 끈다.

'하와이는 미국 땅, 대마도는 몰라도 독도는 우리 땅'이라는 안내문이 눈길을 끈다. ⓒ 이장호

여주도자기조합 관계자는 “이번에 도자기 독고를 제작한 석담 최병덕 도예가는 한글의 자음과 모음으로 연적을 제작한 것으로도 유명하다”며 “평소 우리 땅과 문화에 대한 자긍심이 남다른 최병덕 도예가다운 발상”이라고 말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경기도 여주에서 지역신문 일을 하는 시골기자 입니다. 지역의 사람과 역사, 문화에 대해 탐구하는 것에 관심이 많으며, 이런 이야기를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 싶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난리도 아닙니다" 농민들이 올해 벼 빨리 베는 이유 "난리도 아닙니다" 농민들이 올해 벼 빨리 베는 이유
  2. 2 이러다가 대한민국이 세계지도에서 사라질지도 모른다 이러다가 대한민국이 세계지도에서 사라질지도 모른다
  3. 3 "대통령, 정상일까 싶다... 이런데 교회에 무슨 중립 있나" "대통령, 정상일까 싶다... 이런데 교회에 무슨 중립 있나"
  4. 4 체코 언론이 김건희 여사 보도하면서 사라진 단어 '사기꾼' '거짓말'  체코 언론이 김건희 여사 보도하면서 사라진 단어 '사기꾼' '거짓말'
  5. 5 "자기들 돈이라면 매년 수억 원 강물에 처박았을까" "자기들 돈이라면 매년 수억 원 강물에 처박았을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