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서 이물질 나와

롯데제과 제품에서 '머리카락' 발견...롯데측 "하청업체에서 만들어"

등록 2005.06.15 23:05수정 2005.06.16 10:46
0
원고료로 응원
a 롯데제과의 '3색 조안나 아이스크림'에서 발견된 이물질.

롯데제과의 '3색 조안나 아이스크림'에서 발견된 이물질. ⓒ 강성태

아이스크림에서 이물질이 나왔다. 15일 광명시에 사는 이아무개씨에 따르면 이달 초순경 집 앞 슈퍼마켓에서 '롯데 3색 조안나 아이스크림'을 구입해 가족들과 먹는 도중 아이스크림에서 이물질(머리카락)이 나왔다는 것.

이씨의 항의가 계속되자 롯데제과 홍보실에선 처음에는 '아이스크림에서 이물질이 나올 리 없다'며 부인하다, 지난 13일 롯데제과 상담직원이 방문해 이씨의 집 냉장고에 보관된 아이스크림을 확인한 뒤 위생 상태가 불량했음을 인정했다고 한다.

롯데제과 이아무개 과장 등은 "사람이 만드는 것인데 이물질이 아예 안나온다는 것은 힘든 일이다. 가끔 이런 일이 있지만 그리 흔한 일은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그는 "이물질이 나온 제품은 하청업체인 H사에서 제조하는데, 이 회사가 아이스크림을 플라스틱 용기에 옮겨 담는 과정에서 위생 점검을 소홀히 한 것 같다"며 하청업체에 책임을 돌렸다.

이에 한 주민은 "아이스크림의 주소비자가 한참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들인데, 이렇게 비위생적으로 처리한다는 것은 아이들의 건강은 내팽개치고, 돈만 벌겠다는 비윤리적 행위"라며 분개했다.

주민들은 "대기업 제품의 위생상태가 이렇다면 영세업체는 말할 것도 없다. 이번 기회에 제과업계에 대한 정부차원의 철저한 위생 점검이 뒤따라야 한다"며 집단민원을 제기할 것으로 알려졌다.

덧붙이는 글 | <교육저널>에도 송고했습니다.

덧붙이는 글 <교육저널>에도 송고했습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집 정리 중 저금통 발견, 액수에 놀랐습니다 집 정리 중 저금통 발견, 액수에 놀랐습니다
  2. 2 한전 '몰래 전봇대 150개', 드디어 뽑혔다 한전 '몰래 전봇대 150개', 드디어 뽑혔다
  3. 3 저는 경상도 사람들이 참 부럽습니다, 왜냐면 저는 경상도 사람들이 참 부럽습니다, 왜냐면
  4. 4 국무총리도 감히 이름을 못 부르는 윤 정권의 2인자 국무총리도 감히 이름을 못 부르는 윤 정권의 2인자
  5. 5 "한달이면 하야" 언급한 명태균에 민주당 "탄핵 폭탄 터졌다" "한달이면 하야" 언급한 명태균에 민주당 "탄핵 폭탄 터졌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