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대구가폭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의 비결' 출간

등록 2005.12.29 16:03수정 2005.12.29 16:02
0
원고료로 응원
a

ⓒ 북대구가정폭력상담소

북대구가정폭력상담소가 1년간의 활동을 엮어 책으로 만들었다. 북대구가정폭력상담소는 북구청 등록1호 상담소이며 대구지방검찰청 지정 상담소로서 가정폭력가해자교정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상담소이기도 하다.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의 비결>이라는 제목의 이 책자는 북구청 사회단체보조금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발간되었다. 총 3부로 나뉘어져 있는데 1부는 송재영 소장이 틈틈이 작성한 ‘가정생활과 좋은 인간관계를 위한 칼럼’을 모아놓은 것으로 글의 길이가 짧아 누구나 편하게 읽을 수 있다.

2부에는 가정폭력과 관련된 예방법, 대처요령, 가정폭력에 대한 잘못된 통념에 대한 내용들과 구체적인 상담사례에 관한 내용들을 편집하여 수록하였다.

특히 상담사례는 가정폭력상담소가 가정폭력뿐만 아니라 가정문제와 생활전반에 관해 상담한 내용들을 함께 수록했다. 우리사회, 특히 여성들이 자신의 문제를 호소할 곳이 그렇게 많지 않음을 언급하며 이런 문제는 가정폭력상담소가 적극적으로 대처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한편 3부에는 남해길 사무국장이 지난 4월부터 CBS대구방송에 고정 출연하여 인터뷰한 내용들이 실려 있는데 인터뷰 내용을 그대로 수록했으므로 쉽고 편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이 책자는 대구 북구 지역 안의 각 교육기관, 금융기관, 공공기관 등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곳에 배포 될 예정이다. 이 책자는 비매품이며 특별히 원하는 사람들은 상담소에 직접 연락하면 무료로 얻을 수 있다.

덧붙이는 글 | 남해길 기자는 북대구가정폭력상담소 사무국장입니다.

덧붙이는 글 남해길 기자는 북대구가정폭력상담소 사무국장입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4. 4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5. 5 "윤 대통령, 류희림 해촉하고 영수회담 때 언론탄압 사과해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