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광주 3개 구청장 전략공천자 결정

광산구 전갑길·북구 송광운·서구 전주언씨

등록 2006.03.31 13:08수정 2006.03.31 13:08
0
원고료로 응원
민주당은 전갑길 전 의원를 광주 광산구청장, 송광운 전남도 행정부지사는 북구청장, 전주언 광주시 기획관리실장을 서구청장 후보로 전략공천 하기로 했다.

민주당 광주시당은 이 같은 전략공천 후보들을 확정해 민주당 중앙당 '공직후보자 자격심사특별위원회(이하 공특위)'에 추천했다. 공특위는 오는 4월 3일 회의를 열어 최종적으로 후보를 확정한다.

특히 이들 후보 선정은 광주시당, 광주지역 해당 지역운영협의회, 한화갑 대표, 신중식 공특위 위원장 등과 협의해 결정된 것으로 사실상 후보로 확정된 셈이다.

유종필 광주시당 위원장은 31일 "전갑길 전 의원은 한화갑 대표의 광산구청장 출마 제안을 수용했다"며 "송광운 전남행정부지사는 엘리트 관료 출신으로 중앙 행정 경험은 물론 지방 행정 경험도 풍부한 분"이라고 말했다.

그는 "전주언 광주시 기획실장은 상고 출신이지만 9급 공무원으로 출발해 고위 간부까지 진출한 자수성가형 관료라는 점 등을 고려해 공천하기로 했다"고 배경을 밝혔다.

이에 따라 전주언 기획실장과 송광운 행정부지사는 31일 사직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선거 운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한편 민주당 광주시당 광주시장 경선 후보로 등록했던 전갑길 전 의원이 광산구청장 출마로 선회함에 따라, 민주당 광주시당 후보로 박광태 현 시장이 단독 후보로 남게돼 사실상 시장 후보로 확정된 셈이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2. 2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3. 3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4. 4 이런 곳에 '공항'이라니... 주민들이 경고하는 까닭 이런 곳에 '공항'이라니... 주민들이 경고하는 까닭
  5. 5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