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면에 '투표천사' 강림하다

5·31 지방선거 부산대학생연대 투표참여 행사 열어

등록 2006.05.13 20:43수정 2006.05.14 11:47
0
원고료로 응원

5·31 지방선거 부산대학생연대 소속 '투표 천사'들이 12일 오후 서면 천우장거리에 모였다. 녹색 티셔츠, 등에는 천사 날개를 앙증맞게 달고 길거리로 나온 투표 천사들은 "새내기 여러분 투표참여 서명 하세요~", "일구(19세를 의미함)~ 투표하자"를 외치며 새내기 유권자를 대상으로 투표 참여 홍보 활동을 벌였다.

투표천사는 대학생연대 소속 대학 학생들로 구성되었으며 만 19세 새내기들의 투표 참여와 20대층의 투표 참여를 높이기 위해 구성된 홍보 도우미들이다.

부산 서면에서 열린 투표참여 캠페인 '투표천사 뜨다'
부산 서면에서 열린 투표참여 캠페인 '투표천사 뜨다'김수원
'투표는 나의 미래' 투표참여 지장찍기 캠페인
'투표는 나의 미래' 투표참여 지장찍기 캠페인김수원
투표참여 홍보물
투표참여 홍보물김수원
'투표천사'들은 거리를 지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투표참여 서명을 받았으며 새내기 유권자들에게는 투표 참여 중요성을 설명해 주었다.

다른 한쪽에서는 대학생들이 투표 참여 의지를 밝히는 의미로 '투표는 나의 미래' 문구에 지장을 찍고 지역 후보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을 쪽지에 적어 붙이는 '해피투표트리'행사도 진행됐다. 해피투표트리에는 '공무원을 기사로 부리지마', '부패정치퇴장'등의 문구에서부터 '대학등록금 문제 알아서 해결하쇼! 당신은 대학 등록금 전액 면제였는갑지?' 등 등록금 문제로 답답해하는 대학생들의 솔직한 마음도 적혀 있었다.

'결혼할 수 있는 나이, 투표할 수 있는 나이!' 사진촬영 행사.
'결혼할 수 있는 나이, 투표할 수 있는 나이!' 사진촬영 행사.김수원
행사측에서 마련한 홍보판. '20대여 투표율 1위를 탈환하라'라는 문구가 눈에 띈다.
행사측에서 마련한 홍보판. '20대여 투표율 1위를 탈환하라'라는 문구가 눈에 띈다. 김수원
해피 투표 트리 '후보에게 바란다'
해피 투표 트리 '후보에게 바란다'김수원
만 19세가 부모 동의 없이 결혼할 수 있는 나이라는 점에 착안해 '결혼할 수 있는 나이, 투표할 수 있는 나이'라는 주제로 만든 대형 결혼사진 모형은 커플들에게 인기가 많았다.

부산 선관위에서 제공한 배추씨 나눠주기, 투표참여 배지 나눠주기, 홍명보 장나라 비 등 공명선거홍보대사들의 사인이 담긴 홍보물도 나눠주었다.

노민현 대학생연대 집행위원장은 "대학생들의 투표 참여율이 가장 저조하기 때문에 투표 천사들이 나서서 투표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면서 "만 19세 유권자들에게도 선거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투표천사들은 앞으로도 매주 금요일 오후 6시~7시, 토요일 오후 2시~3시에 서면 일대에 나타날 예정이다.

'후보에게 바란다' 시민들이 직접 쓴 글들
'후보에게 바란다' 시민들이 직접 쓴 글들김수원
시민들에게 나눠 준 투표참여 배지
시민들에게 나눠 준 투표참여 배지김수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로컬크리에이터, 인문기획자, 인문공동체운영 중


AD

AD

AD

인기기사

  1. 1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2. 2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3. 3 남편 술주정도 견뎠는데, 집 물려줄 거라 믿었던 시댁의 배신 남편 술주정도 견뎠는데, 집 물려줄 거라 믿었던 시댁의 배신
  4. 4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5. 5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