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 정치인들 20대 정치 참여 두려워해"

민주노동당 노회찬 의원 한남대 특강

등록 2006.05.18 12:46수정 2006.05.18 14:41
0
원고료로 응원
17일 오후 2시 대전 한남대학교에서 법과대 학생회 주최로 민주노동당 노회찬 의원의 특강이 열렸다.

'20대의 정치참여로 세상을 바꾸자' 라는 주제로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된 이번 특강에서 노 의원은 "정치 참여를 하지 않는 젊은이들보다 기성 정치인들의 문제가 크다"면서 "젊은이들은 불의와 타협하지 않고 낡은 가치를 옹호하지 않기 때문에 기성 정치인들은 젊은 층이 정치에 참여하는 것을 두려워한다"고 말했다.

송선영
송선영
또 "사회 양극화 등 수많은 문제들은 우리가 바꿔야만 하고, 우리가 바꿀 수 있다."면서 젊은 사람들이 정치에 대한 관심을 갖는 것이 사회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궁극적인 해답임을 강조했다.

노 의원은 이번 지방선거를 앞두고 "참여없는 정치는 이뤄질 수 없고 참여 없는 권리도 없다"면서 젊은 유권자들의 투표참여를 호소했다.

"꿈은 이루어진다, 꿈은 이룰 수 있다"는 말과 함께 끝맺어진 이번 강연은 축제 기간을 맞이한 한남대 학생 뿐 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참여했으며 비교적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김원진(사회복지학과 4) 학생은 "이번 특강을 통해서 사회 문제를 인식하게 된 것 같다"면서 "젊은 20대가 참여해서 문제를 해결해야하고 더 나아가 내가 먼저 참여해야함을 인식하게 됐다"며 특강을 지켜본 소감을 말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2. 2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3. 3 "나는 폐허 속을 부끄럽게 살고 있다" 경희대 시국선언문 화제 "나는 폐허 속을 부끄럽게 살고 있다" 경희대 시국선언문 화제
  4. 4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5. 5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