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너무 신기해요"

2월 11일까지 솜리예술회관에서 곤충 대탐험전 열려

등록 2007.01.03 12:04수정 2007.01.03 12:05
0
원고료로 응원
2006년 12월 29일부터 2007년 2월 11일까지 익산 솜리문화예술회관에서 곤충 대탐험전이 열리고 있다.

전시장은 겨울방학을 이용해 방문한 가족 단위 관람객들로 붐볐다. 현재 학생들을 위해 선착순으로(1만명) 장수풍뎅이 애벌레를 나눠주는 행사가 진행중인데 작은 플라스틱 용기를 안고 있는 어린이들이 눈에 많이 띄었다.

a 도우미의 설명을 들으며 학생들은 곤충을 관찰하면서 내용을 적고 있다.

도우미의 설명을 들으며 학생들은 곤충을 관찰하면서 내용을 적고 있다. ⓒ 오명관


전시장에 들어서면 곤충이란 무엇인지 곤충과 곤충이 아닌 것은 어떻게 구분하는지 자세한 설명과 표본이 있어 탐험전을 시작하기 위한 준비운동을 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다.


'곤충의 보호색관'에서는 곤충이 적으로부터 공격을 피하기 위해 어떤 색으로 몸을 숨기는지 보여주며, '수서곤충관'에서는 물 속에 사는 게아제비같은 곤충들은 어떻게 호흡하고 살아가는지를 직접 관찰할 수 있다.

a 한 어린 아이는 고슴도치가 물을 먹고 있는 모습을 신기한 듯 쳐다보고 있다.

한 어린 아이는 고슴도치가 물을 먹고 있는 모습을 신기한 듯 쳐다보고 있다. ⓒ 오명관


'딱정벌레관'에서는 장수풍뎅이 등을 만져 볼 수 있으며, '천적관'에서는 곤충의 천척들을 소개하고 '곤충의 의태관'에서는 천적을 피하기 위해 나무나 잎사귀 등과 비슷한 색과 모양으로 위장하여 몸을 숨기는 '가락잎나비' 등을 소개하고 있다.

그 외에 곤충의 월동, 소리내는 곤충, 농업에 이용하는 곤충 등을 관찰할 수 있으며 '공룡, 곤충화석 만들기 체험학습실'과 '나무곤충만들기 체험학습실'에서는 '엄마, 아빠와 함께 만들기'란 주제로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다.

a 엄마와 아들이 공룡화석 만들기에 열중하고 있다.

엄마와 아들이 공룡화석 만들기에 열중하고 있다. ⓒ 오명관


신기한 곤충 대탐험전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곤충들이 도시화로 인해 보기 힘들어진 요즘, 곤충의 생태와 습성을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꿈과 희망을 간직한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의미 있는 전시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첨부파일
omg71_337977_1[1].wmv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익산시민뉴스, 서울방송 유포터, 미디어다음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익산시민뉴스, 서울방송 유포터, 미디어다음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억대 연봉이지만 번아웃 "죽을 것 같았다"... 그가 선택한 길 억대 연봉이지만 번아웃 "죽을 것 같았다"... 그가 선택한 길
  2. 2 28년 만에 김장 독립 선언, 시어머니 반응은? 28년 만에 김장 독립 선언, 시어머니 반응은?
  3. 3 체코 언론이 김건희 여사 보도하면서 사라진 단어 '사기꾼' '거짓말'  체코 언론이 김건희 여사 보도하면서 사라진 단어 '사기꾼' '거짓말'
  4. 4 마을에서 먹을 걸 못 삽니다, '식품 사막' 아십니까 마을에서 먹을 걸 못 삽니다, '식품 사막' 아십니까
  5. 5 계엄은 정말 망상일까? 아무도 몰랐던 '청와대 보고서' 계엄은 정말 망상일까? 아무도 몰랐던 '청와대 보고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