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6일 개설될 EBS 영어방송 홈페이지 화면교육인적자원부
교육인적자원부는 EBS 영어방송 < EBS English >를 4월 6일 위성방송(스카이라이프 704번 채널)을 통해 개국한다고 밝혔다.
EBS 영어방송은 매일 오전 6시부터 밤 12시까지 18시간 방송하고 위성방송을 통해 우선적으로 방송한 뒤 6개월 이내에 공익성 채널 지정, 케이블TV로 확대 방송할 방침이다.
또한 개국일에 맞춰 개설 될 EBS 영어방송 홈페이지(http://www.ebse.co.kr/)에서 방송 편성표 및 방송 시청 등 방송에 대한 전반적인 컨텐츠를 제공하고 이외에 동요, 게임(플래시 및 스토리텔링 기반), 명작소설, 플래시동화,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컨텐츠를 서비스할 계획이다.
교육인적자원부 한 관계자 말에 따르면 "그동안의 EBS 위성 및 케이블방송(EBSi 수능방송)에서 초·중·고등학생들의 지역 간 교육불균형 해소와 공교육을 살리는 일환으로 추진해 왔는데 이번 EBS 영어방송(EBS English)도 이런 취지에서 만들어 진 게 사실"이라며 "하지만 단순히 영어점수 올리기 위한 방송이 아니라 전 국민 영어의사소통 향상을 위한 실용영어 중심의 방송을 지향하기 위함"이라고 말해 단순히 학생들만이 대상이 아님을 밝혔다..
또 관계자는 "멀티미디어를 적극 활용해 재밌게 영어를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어 기존의 칠판과 분필로 지루하게 설명하는 식에서 크게 벗어난 게 특징이다"고 밝히기도 했다.
영어공교육강화, 지역 및 계층 간의 영어학습격차 줄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