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저한 감독으로 부당노동행위 근절돼야"

금속노조 대전충북지부, (주)에이에스에이 노동법위반 등 특별근로감독 실시

등록 2007.12.29 13:54수정 2007.12.29 13:54
0
원고료로 응원
a

금속노조 에이에스에이지회가 특별근로감독을 촉구하고 있다. 금속노조 에이에스에이지회가 지난 22일 대전지방노동청앞에서 특별근로감독 실시를 촉구하며 집회를 갖고 있다. ⓒ 김문창-자료

▲ 금속노조 에이에스에이지회가 특별근로감독을 촉구하고 있다. 금속노조 에이에스에이지회가 지난 22일 대전지방노동청앞에서 특별근로감독 실시를 촉구하며 집회를 갖고 있다. ⓒ 김문창-자료

노조결성 80일이 지났지만 단체협약교섭 등을 불성실 교섭으로 일관해 왔던 (주)에이에스에이에 대한 특별근로감독이 결정됐다.

 

대전지방노동청(청장 김맹룡)은 금산제원면에 있는 (주)에이에스에이(대표  문창규)와 동사 협력(사내하청) 업체 4개소에 대하여 내년 1월 7일부터 18일까지 2주간에 걸쳐 최근 3년 동안의 노동관계법 준수 여부에 대한 특별근로감독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주)에이에스에이는 올 10월 7일 금속노조 에스에이에스 지회노동조합(지회장  길준영)이 조직된 이후 노사교섭을 진행 중이나 별다른 진전이 없는 상태로 있다.

 

대전지방노동청은 특별근로감독 실시에 대해 “노조는 회사의 상여금 삭감에 대하여 임금체불로 고소하는 등 다수의 사건을 제기하였고, 사측도 노조간부를 업무방해 등 혐의로 고소하는 한편 이에 따른 손해배상 청구의 소를 제기하였으며, 노조의 전면파업에 맞서 사측도 직장폐쇄를 실시하는 등 상호 법적대응이 계속 되고 있어 노사관계가 파행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따라서 노동청은 “이번 특별근로감독에서는 노조 측이 제기한 사측의 노조사무실 불법 도청의혹, 사내하청업체의 불법파견 여부 등에 대하여도 사실관계를 확인하여 위법 사실이 적발될 경우 법에 따라 엄중 조치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박노복 노사지원과 과장은 “특별근로감독과는 별도로 노사갈등 해소와 원만한 교섭 및 타결을 위해 노사지도에 최선을 다 하겠다”며 “노사 당사자도 자율적인 교섭을 통해 단체교섭 등 현안문제를 조속히 해결하여 향후 상생의 노사관계를 정립해 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조민재 금속노조 대전충북지부장은 "사업주의 전근대적 노사관에 의해 성실히 일해 온 노조원들이 온갖 탄압을 당하고 있다"며 "철저한 특별근로감독으로 부당노동행위를 근절해 올바른 노사 관계가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07.12.29 13:54 ⓒ 2007 OhmyNews
#(주)ASA특별근로감독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전충청지역에서 노동분야와 사회분야 취재를 10여년동안해왔습니다. 인터넷을 통한 빠른소식을 전할수 있는게기가되기를 바랍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윤 대통령, 류희림 해촉하고 영수회담 때 언론탄압 사과해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