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도감] 초심을 잃지 마라

등록 2008.03.13 11:25수정 2008.03.13 11:25
0
원고료로 응원
 초심을 잃지 마라.
초심을 잃지 마라.전성규


"당신이 애당초 어떤 주식을 산 이유를 알고 있다면 그것과 결별할 때가 언제인지도 저절로 알게 된다" 고 피터 린치는 말한다. 매수 이유가 분명히 있었다면, 다른 외부 요인에 흔들리지 말고 밀고 나가라는 것이다.

특히 급등주의 경우, 분석가들이 그 주식에 대해 최고의 평가를 내리거나, 유명 잡지에서 그 회사의 최고경영자를 치켜세우는 기사들이 판을 친다면 매도를 고려해야 할 때라고 그는 말한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야후코리아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야후코리아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증시만평 #증권도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현재 일러스트 작가로 활동하며 이전에 야후코리아,매경, 더 데일리 포커스, 스탁데일리에서 증시만평 작가로 활동 했었습니다. 애니메이션으로 보여주는 증시만평 유튜브채널 https://www.youtube.com/@PeterDraws-pic


AD

AD

AD

인기기사

  1. 1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2. 2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3. 3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4. 4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5. 5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