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문화전당 홍보관에 빛고을 광주의 밝은 미래가 있다

등록 2008.06.05 09:14수정 2008.06.05 09:14
0
원고료로 응원

일부분, 그것도 사진으로나마 광주의 슬픈 과거와 밝은 미래를 둘러보자.

 

확대 ( 1 / 6 )
ⓒ 변종만
 
도로변에 조형물이 많은 도시가 광주다. 5.18 광주항쟁의 사적지인 구 전남도청, 금남로, 광주 YMCA 옛터 앞의 조형물과 사적지를 알리는 표지에서 핍박받고 고단하기만 했던 삶이 떠오른다.
 
확대 ( 1 / 6 )
ⓒ 변종만
 
5.18 광주민주항쟁의 실상과 구금자들의 처절한 아픔과 한을 알게 하는 곳이 김대중 컨벤션센터 옆에 위치한 5.18 자유공원이다. 외부의 조형물과 내부의 전시물, 그 당시를 재현해 놓은 영창과 법정 등이 자유의 소중함을 깨닫게 해준다.
 
확대 ( 1 / 8 )
ⓒ 변종만
 
김대중 전 대통령을 기리는 기념관이자 각종 중요 행사가 개최되는 열린 공간이 김대중 컨벤션센터이다. 광주광역시의 관광명소가 된 상징물로 김대중 홀에 각종 행사 사진, 김대중 전 대통령 흉상, 등에 IMF 가방을 짊어진 청자, 남북의 정상이 포옹을 하고 있는 ‘민족의 여명’, 초등학교 2학년 부급장 임명장 등이 진열되어 있다.
 
확대 ( 1 / 4 )
ⓒ 변종만
 
아시아문화전당 홍보관의 내용물에 의하면 2023년까지 건국 이래 국가가 주도하는 최대 규모의 문화 프로젝트가 광주를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즉 구 전남도청 주변을 국립아시아문화전당으로 만드는 것이다.
 
꿈이 씨가 된 꽃이 빛의 숲이 될 아시아문화전당에는 다목적복합공연장, 아시아문화관, 문화교류센터, 어린이지식센터 등이 들어선다. 안내하는 분들이 무척 친절한 홍보관에서 아시아문화전당 설계모형, 빛을 주제로 한 영상물 등을 보면 빛 고을 광주의 밝은 미래가 보인다.

덧붙이는 글 | 이기사는 뉴스보이와 한교닷컴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2008.06.05 09:14 ⓒ 2008 OhmyNews
덧붙이는 글 이기사는 뉴스보이와 한교닷컴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구 전남도청 #금남로 #5.18 자유공원 #김대중 컨벤션센터 #아시아문화전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스스로 행복을 만들어 내는 아름다운 일상은 물론 전국의 문화재와 관광지에 관한 사진과 여행기를 여러 사람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제발 하지 마시라...1년 반 만에 1억을 날렸다
  2. 2 아파트 놀이터 삼킨 파도... 강원 바다에서 벌어지는 일
  3. 3 시화호에 등장한 '이것', 자전거 라이더가 극찬을 보냈다
  4. 4 나의 60대에는 그 무엇보다 이걸 원한다
  5. 5 대통령 온다고 수억 쏟아붓고 다시 뜯어낸 바닥, 이게 관행?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