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혀로 등 긁는 소

[동전 3개 가지고 떠난 자전거 여행, 강화도 탐험기]

등록 2008.08.24 16:27수정 2008.08.25 11:47
0
원고료로 응원
play

혀로 등 긁는 소~못봤으면 말을 말어! ⓒ 이장연


조용했던 어촌마을을 잠식해가는 펜션과 음식점이 난립하는 선두리 해안도로를 따라 가다가, 집으로 돌아갈 시간이 되어 장흥리로 돌아나올 때였습니다. 길가에 큰 축사가 여러 동 있는게 눈에 들어오더군요.

그리고 축사 안에 갇힌 소들도 보였습니다. 애처로운 눈망울을 한 소들은 비좁은 우리안에서 달려드는 파리를 꼬리를 이용해 쫓고 있었습니다. 파리채를 휘두르듯이.


a  소가 파리나 벌렐ㄹ 쫓는 여러 방법 중에..

소가 파리나 벌렐ㄹ 쫓는 여러 방법 중에.. ⓒ 이장연


그런데 몸집이 제법 큰 한 소가 고개를 등쪽으로 휙휙 돌리며 혓바닥을 뻗는 것이 포착되었습니다. 어렸을 적 집에서 소를 기른 적이 있는데, 그 때도 혓바닥으로 등을 긁는 모습은 보지 못했는데 여기서 우연히 보게 되었습니다.

얼마나 등이 가려우면 저런 행동을 하는지….
저럴 때는 등긁개로 소등을 긁어줘야 하는데….
#소 #혀 #등긁기 #자전거여행 #강화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2. 2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3. 3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4. 4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5. 5 체코 대통령, 윤 대통령 앞에서 "최종계약서 체결 전엔 확실한 게 없다" 체코 대통령, 윤 대통령 앞에서 "최종계약서 체결 전엔 확실한 게 없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