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보기 아까운 음악 공연 담아왔습니다

우연히 보게된 경기도 문화의 전당 리듬앙상블팀 라이브 공연

등록 2008.11.08 19:32수정 2008.11.08 19:33
0
원고료로 응원
play

혼자 보기에 너무 아까운 라이브 공연 ⓒ 윤태

▲ 혼자 보기에 너무 아까운 라이브 공연 ⓒ 윤태

 

지난 7일 늦은 오후에 성남 희망대 공원에 큰 아들 단풍 사진이나 찍어주려고 올라갔는데요, 워낙 고지대에 있는 공원이라 이름도 희망대공원이죠. 공연을 한다는 안내문구가 있었습니다. 여기저기 음향, 조명 등 장비와 차량 몇대가 와 있었구요.

 

날씨도 쌀쌀하고 큰 아이도 지루해하는 것 같아 그냥 내려가려다 어렵게 올라온게 아깝기도하고 또 공짜 공연이라니 은근히 보고싶어지더라고요. 그래서 1시간 정도를 기다려 공연을 보게 되었습니다.

 

소개하는 내용을 보니 경기도에서 운영하는 경기도 문화의 전당 도립 리듬앙상블팀이라고 합니다. 전자바이올린, 드럼, 트럼펫, 트럼본, 색소폰, 전자기타, 베이스기타, 기보트 등을 이용해 라이브 음악만을 하구요. 읍면동까지 문화, 공연을 즐기지 못하는 사람들, 소외되는 사람들을 위해 구석구석까지 찾아다니며 공연을 하고 있더군요.

 

잠자는 아이 안고 서서 힘들지만 동영상 찍어온 이유

 

그런데 리듬 앙상블팀 단장님이 인사말씀 하시는데 그 내용이 마음에 꽂히는 말이 있었습니다.

 

"무대 장치 하려면 수천만원의 비용이 들어가는데 그 돈은 모두 시민들이 내는 것입니다. 아저희 공연료(출연료) 도민, 시민들이 낸 세금으로 받습니다. 여러분이 많이 구경하든 안하든 상관없이 우리는 출연료 받지만 기왕 세금으로 내신거 많이 봐 주시면 좋지 않겠습니까? 그래야 저희들도 힘이 나서 더 열심히 연주할 수 있구요."

 

시민들이 많이 와서 참여했으면 하는 바람을 아주 설득력있게 말씀해주시더군요. 공연하면 공연하나보다 그런 생각만했지 비용이나, 세금 등은 전혀 생각지 못했는데 우리 도민, 시민들도 당당히 공연문화를 즐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팀 연주하는거 보니 열정적으로 음악에 빠져 신들린 듯이 연주를 하고 있더군요. 혼자보기는 무척 아깝다는 생각에 동영상에 담아왔습니다. 지금까지 국내외 공연을 1000회 넘게 했다니 실력도 대단했습니다.

 

그런데 큰아들 녀석이 잠들어서 안고 서서 한손에 카메라 들고 동영상 촬영하는 부분이 있는데 좀 흔들렸습니다. 그런 상황에도 불구하고 카메라를 쉽게 접을 수 없었던 이유, 정말 볼 만했기 때문이지요. 혼자보기도 아깝고요.

 

음악과 율동과 열정과 재미가 어우러진 공짜 공연, 다 같이 보시죠.

 

 국내외 공연을 1천회 넘게 했다는 경기도 문화의 전당 리듬앙상블팀. 이날 공연에서 그 오랜 실력을 마음껏 뽐냈다.
국내외 공연을 1천회 넘게 했다는 경기도 문화의 전당 리듬앙상블팀. 이날 공연에서 그 오랜 실력을 마음껏 뽐냈다.윤태
국내외 공연을 1천회 넘게 했다는 경기도 문화의 전당 리듬앙상블팀. 이날 공연에서 그 오랜 실력을 마음껏 뽐냈다. ⓒ 윤태

 우연히 보게된 공연, 가을밤의 정취와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이 됐다.
우연히 보게된 공연, 가을밤의 정취와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이 됐다. 윤태
우연히 보게된 공연, 가을밤의 정취와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이 됐다. ⓒ 윤태

덧붙이는 글 | 티스토리 블로그에 송고했습니다

2008.11.08 19:32ⓒ 2008 OhmyNews
덧붙이는 글 티스토리 블로그에 송고했습니다
#공연, #리듬앙상블,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안녕하세요. 소통과 대화를 좋아하는 새롬이아빠 윤태(문)입니다. 현재 4차원 놀이터 관리소장 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다양성을 존중하며 착한노예를 만드는 도덕교육을 비판하고 있습니다 ^^


AD

AD

AD

인기기사

  1. 1 연극인 유인촌 장관님, 이 일을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연극인 유인촌 장관님, 이 일을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2. 2 성욕 드러내면 "걸레"... 김고은이 보여준 여자들의 현실 성욕 드러내면 "걸레"... 김고은이 보여준 여자들의 현실
  3. 3 울먹인 '소년이 온다' 주인공 어머니 "아들 죽음 헛되지 않았구나" 울먹인 '소년이 온다' 주인공 어머니 "아들 죽음 헛되지 않았구나"
  4. 4 '도이치' 자료 금융위원장 답변에 천준호 "아이고..." '도이치' 자료 금융위원장 답변에 천준호 "아이고..."
  5. 5 한강 '채식주의자' 폐기 권고...경기교육청 논란되자 "학교가 판단" 한강 '채식주의자'  폐기 권고...경기교육청 논란되자 "학교가 판단"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