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워 있는 용을 깨워 하늘로!

“와룡산 철쭉산행 오세요~” 제31회 와룡산비룡제

등록 2009.05.06 20:18수정 2009.05.06 20:18
0
원고료로 응원
 새롭게 와룡산 최고봉으로 알려진 새섬바위(해발 801.4mm)
새롭게 와룡산 최고봉으로 알려진 새섬바위(해발 801.4mm)삼천포산악회
새롭게 와룡산 최고봉으로 알려진 새섬바위(해발 801.4mm) ⓒ 삼천포산악회

'누워 있는 용을 깨워 하늘로 올려 보내자. 와룡이 비룡이 되어 굽어보니, 액운은 멀리 가고 나라와 지역은 평안하리라.'

 

올해로 31회째 맞는 와룡산비룡제(臥龍山飛龍祭)가 사흘 앞으로 다가 왔다. 지역의 발전과 나라의 안녕을 기원하기 위해 시작된 와룡산비룡제가 올해는 전국등반대회를 겸하는 새 모습으로 전국의 산악인들을 부르고 있다.

 

와룡산비룡제는 오는 5월9일 저녁6시30분 와룡산 기슭인 사천시 죽림동 4대대 사격장에서 열린다.

 

먼저 '촐라체' 등반 도중 절대 절명의 위기 순간에도 동료와 함께 생환한 산악인 박정헌씨가 '산과 삶'을 주제로 자신의 경험을 들려줄 예정이다. 이어 본행사라 할 산신제인 비룡제가 열리고 축하행사가 이어진다.

 

다음날인 10일에는 각종 대회가 펼쳐진다. 눈에 띄는 것은 올해 처음 열리는 사천시장배전국등산대회. 전문산악등반대회와 일반산악등반대회로 나뉘어 진행된다. 대한산악연맹 일반등산대회 규정에 준해 시상한다.

 

 민재봉에서 바라본 남해
민재봉에서 바라본 남해삼천포산악회
민재봉에서 바라본 남해 ⓒ 삼천포산악회

와룡산은 평소 패러글라이딩 활공장으로도 유명하다. 따라서 올해로 6회째 맞는 전국패러글라이딩대회에도 많은 참가자가 몰릴 것이 예상된다. 조종사급/연습조종사급/단체전 세 부문으로 나누어 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대회 장소는 용두산 활공장이다.

 

끝으로 산악자전거를 즐기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MTB대회가 시범으로 열린다.

 

와룡산비룡제는 '누워 있는 용을 깨우는 제를 지내자'는 뜻으로 삼천포산악회에서 처음 마련했다. 그러나 사천시 전체 행사로 격상하는 뜻에서 4년 전 주최를 사천시로 바꾸고 사천시산악연맹과 등산연합회가 주관하고 있다.

 

와룡산은 지금 철쭉이 한창이다. 남해한려수도가 한 눈에 들어오는 와룡산에게 오는 주말을 맡기는 것도 좋을 듯하다.

 

  
 삼천포산악회
  ⓒ 삼천포산악회

덧붙이는 글 | 이기사는 뉴스사천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2009.05.06 20:18ⓒ 2009 OhmyNews
덧붙이는 글 이기사는 뉴스사천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뉴스사천 #와룡산 #철쭉 #와룡산비룡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작은 언론, 작은 이야기... 큰 생각, 큰 여운...


AD

AD

AD

인기기사

  1. 1 한식에 빠진 미국 청년, 이걸 다 만들어봤다고? 한식에 빠진 미국 청년, 이걸 다 만들어봤다고?
  2. 2 경찰까지 출동한 대학가... '퇴진 국민투표' 제지에 밤샘농성 경찰까지 출동한 대학가... '퇴진 국민투표' 제지에 밤샘농성
  3. 3 민교협 "하나마나 기자회견... 윤 대통령, 정권 이양 준비하라" 민교협 "하나마나 기자회견... 윤 대통령, 정권 이양 준비하라"
  4. 4 김 여사 감싼 윤 대통령, 새벽 휴대폰 대리 답장 일화 공개 김 여사 감싼 윤 대통령, 새벽 휴대폰 대리 답장 일화 공개
  5. 5 [박순찬의 장도리 카툰] 제가 사과드리겠습니다 [박순찬의 장도리 카툰] 제가 사과드리겠습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