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리비? 모금함에 천 원 한 장 넣으세요"

나눔은 기분 좋은 기부

등록 2009.05.22 09:36수정 2009.05.22 09:36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퇴근길 군포역에서 5624번 버스를 내린 후 업무중에 안경 코걸이 한쪽이 떨어져 이를 손보기 위해 안경점을 두리번거렸습니다.

 

여러 안경점을 그냥 지나쳐 앞쪽에 안경렌즈 세척기를 지나가는 시민들에게 서비스하기 위해 밖에 놔두고  가게를 운영하는 그 집에 들렀습니다.

 

이 가게에서 안경을 맞춘건 아니었지만 저녁에 있을 약속 때문에 여간 신경이 쓰이는게 아니였기에 무조건 수리해보기로 맘 먹고 들렀습니다.

 

50대 중반의 중후한 분위기의 사장님에게 이거 손볼 수 있는지 물어봤습니다.

 

이전에 안경을 맞춘 곳에선 무조건 비싼 걸 사용해야 눈에 좋다는 식으로 수입안경테를 강요해서 몸에 안맞는 옷을 입은 것처럼 항상 거추장스런 느낌이었는데 이 가게 역시 혹시 수입테라고 비싸게 부르는 건 아닐까 내심 고민이었는데.

 

사장님 말씀하시길 조그만 플라스틱 모금함을 제 앞에 내려 놓으시면서 "천원짜리 한장 넣으세요" 이렇게 얘기하시는 게 아니겠어요.

 

모금함에 붙어있는 문구를 들여다 보니 나보다 불우한 이웃을 위해 사용되는 내용이더군요.  안경을 맡긴후 지갑에서 천 원을 꺼내 모금함에 넣으려는데 모금함 안이 꽉차서 집어 넣기가 힘들더군요.

 

아하, 사장님도 기부의 대가이구나, 이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천 원짜리 한장 가지고 이렇게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분이 계시다는 생각에 저 자신도 기분이 좋더라구요.

 

오늘 일을 통해 기부라는 게 수백, 수천만 원을 하는 것이 아니라 조그만 나눔을 통해 이웃과 함께 한다는 교훈을 얻은 따뜻한 퇴근길이었습니다.

2009.05.22 09:36 ⓒ 2009 OhmyNews
#기부 #나눔 #불우이웃돕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