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돼지고기, 어떻게 드세요?
삼겹살, 편육, 보쌈, 족발 등 돼지고기로 만들 수 있는 요리가 정말 많죠? 그 중에 호박은 삼겹살을 제일 좋아하구요. 날씨가 짜증날 정도로 더울 땐 가급적 가스레인지를 적게 이용하는 요리를 한답니다. 그래서 준비한 <돼지고기 냉샐러드>.
돼지고기가 없을 때는 튀김만두를 이용해 <만두 냉샐러드>도 즐겨 먹어요.
<돼지고기 냉샐러드>는 안주용으로도 좋고, 기운없고 밥맛이 없을 때 반찬으로도 안성맞춤이랍니다. 특별한 손님상에 내어놓아도 손색없지만 의외로 만드는 방법은 간단해요.
★ 돼지고기 냉샐러드 만드는 방법
① 돼지고기를 월계수잎이랑 후추가루를 넣은 물에 데쳐요. 돼지고기가 많이 녹았을 때는 미리 키친타올로 닦아줍니다.
② 돼지고기가 익으면 찬물에 얼른 헹궈주세요.
③ 다시 얼음물에 2차로 헹굽니다. 기름기가 쏙 빠지고, 고기가 탱글탱글해져요.
④ 여러가지 야채들도 헹궈주는데요. 얼음물에 헹궈보세요. 야채가 훨씬 아삭아삭하고 싱싱하답니다.
⑤ 간장, 고춧가루, 깨소금, 식초, 다진마늘, 참기름, 설탕을 버무린 양념장에 야채를 넣고 젓가락으로 살살 뒤적거려주세요. 샐러드 야채는 손으로 주물주물거리면 쉽게 물러지고 아삭함이 없어진답니다.
접시에 양념이 버무려진 야채를 깔고, 쫄깃한 돼지고기를 올려 내면 끝! 먹기 직전에 준비하세요^^
다음은 똑같은 방법으로 돼지고기 대신 튀김만두를 이용한 건데요. "안먹어 봤으면 말을 하지 마세요~ 하하."
★ 냉동만두의 속까지 쉽게 익히는 방법
적당히 달궈진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약간 두르고 냉동만두를 올립니다. 중불로 낮추고 만두 겉이 약간 익으면 물을 넣어주는데, 이때 지글지글 요란한 소리가 나죠. 이때부터 뚜껑을 닫고 약불에서 익힙니다.
요란한 소리가 사그라들면 뚜껑을 열고 역시 약불에서 앞뒤로 노릇노릇 색깔이 날 때까지 구으면 된답니다.
돼지고기 냉샐러드와 만두 냉샐러드, 새콤달콤하게 때로는 담백하게 식성껏 만들어 드세요. 돼지고기 대신 차돌박이를 좋아하신다면 커피포트에 끓인 물을 사용해 익혀도 되니, 정말 가스레인지 적게 사용하고도 나름 고급스러운 요리를 만들 수 있답니다. 무더운 여름엔 요리하는 것이 주부들에겐 스트레스일 수도 있죠.
그리고 아래 사진은 얼마 전에 L전자에서 호박의 <돼지고기 냉샐러드> 요리를 궁금해 하셔서 촬영을 나오셨더랬어요. 요리전문가도 아니고, 이제 겨우 초보를 벗어난 7년차 주부인지라 촬영 내내 손발이 떨려서 고생했던 기억이 지금도 생생하네요^^
동행하신 푸드스타일리스트가 요리를 예쁘게 장식해주셨어요. 이처럼 소스를 따로 준비하고, 야채와 고기를 곁들여 드셔도 좋답니다.
이 날 동영상 촬영하러 감독님이랑 스태프들이 무려 10명이나 오셨어요. 가뜩이나 좁은 집이 더욱 좁게 느껴졌던 하루였어요. 무더운 여름날 좁은 집에서 촬영하느라 "감독님과 스태프분들 고생 많으셨습니다^^"
여러 질문들 중에 기억에 남는 질문이었습니다. 호박에게 요리란?
마지막으로, 그 날 몇 시간 동안 찍은 동영상입니다. 손발이 오그라드는군요^^ 후후~
play
▲ 돼지고기 냉샐러드 ⓒ LG전자
▲ 돼지고기 냉샐러드
ⓒ LG전자 |
|
맛있는 음식으로 무더운 여름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_ _)(^.~)/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