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난치다 아내 잡을 뻔한 사연

"이게 괜찮아 보여? 당해봐야 그 심정을 알지"

등록 2010.02.26 15:14수정 2010.02.26 15:14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여자들은 첫날밤 TV나 영화에서 봐온 것처럼 남자가 자기를 번쩍 들어 침대로 옮기기를 기대한다죠? 한편으로 자신이 무거워 못 들면 어떡할까 불안해한다고 합니다.

 

이에 반해 남자들도 아내를 번쩍 들어 멋지게 한 바퀴 돌고 싶어 합니다. 그러나 아내 몸무게가 보통 아니어서 낑낑대는 수모를 당하기도 합니다.

 

"말 태워 줘요. 안 탄 지가 너무 오래됐어요."

 

아이들이 말 태워주기를 요청했습니다. 흔쾌히 수락했지요. 아이들 입이 째졌습니다. 3번씩 타기로 하고, 등을 내밀었습니다.

 

"아빠, 시작해요."

 

말이 말 타기지 로데오 경기입니다. 천천히 움직이다 폭풍처럼 요동을 칩니다. 떨어지지 않으려고 등을 꽉 잡고 발버둥 치던 아이들이 바닥으로 나뒹굴었습니다. 재밌어 보였는지 아내가 처음으로 자기도 태워 달라 졸랐습니다. 사건은 이렇게 시작되었습니다.

 

a

이런 말타기로 떨어지면 폼이라도 나는데 장난 말타기 도중에 떨어졌으니... ⓒ 임현철

이런 말타기로 떨어지면 폼이라도 나는데 장난 말타기 도중에 떨어졌으니... ⓒ 임현철

 

"이게 괜찮아 보여, 각시 보내려고 작정을 했구만!"

 

"엄마 웃는 거야, 우는 거야!"

 

호기롭게 앉아 웃음을 실실 날리던 아내가 등에 타자마자 한 방에 바닥으로 거꾸로 처박혔습니다. 그러면서 울다 웃다를 반복했습니다. 한 방에 떨어진 모습이 어찌나 우습던지 아들과 저는 배꼽을 잡고 웃었습니다. 그런데 딸은 걱정스러웠나 봅니다.

 

"여보 괜찮아?"

 

저와 아들은 아내가 정말 아픈 것인지, 아닌지를 알 수가 없어 눈치를 보고 소리 죽이며 웃었습니다. 그게 우스웠는지 아내도 목을 잡고 울다 웃다를 여전히 반복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내뱉은 말.

 

"이게 괜찮아 보여. 각시 골로 보내려고 작정을 했구만. 내가 등에서 몇 번 타다가 처박혔으면 덜 억울하지. 각시를 한 방에 보내다니."

 

걱정되더군요. 그런데도 저와 아들은 어찌나 우스운지 배꼽이 빠질 지경이었습니다. 이러다 <세상에 이런 일이>에 나올 판이었습니다.

 

"당신도 놀랐지? 당해봐야 그 심정을 알지"

 

"여보, 병원에 갔더니 입원하래. 목에 금이 가 기브스 하래."

 

다음 날 아내는 전화로 사태의 심각성을 알려왔습니다. 살다 살다 이런 경우는 없을 것입니다. 어쨌거나 장난치다 목 디스크로 입원까지 해야 한다니 기가 팍 죽었습니다.

 

"석 달은 치료해야 한다고 하네."

 

마른하늘에 날벼락이었습니다. 몇 년 전 발목이 부러져 고생했던 아내를 떠올리니 막막했습니다. 잔뜩 긴장하고 자초지종을 물었습니다.

 

"당신도 놀랐지? 장난이야. 당신도 당해봐야 그 심정을 알지."

 

부창부수였습니다. 놀란 가슴을 쓸어 내렸습니다. 통통한 편인 아내가 말 탄다고 나서는 바람에 소동이 인 것입니다. 아내가 무거울 거란 지레 짐작이 빨리 떨어트리도록 부추긴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아내는 너무나 쉽게 한 방에 떨어진 것입니다. 아내는 생각보다 무겁지 않았습니다. 못난 신랑 만나 고생만 하다 몸무게가 빠진 것일까? 꼭 안아주어야겠습니다.

덧붙이는 글 | 다음과 SBS에도 송고합니다.

2010.02.26 15:14 ⓒ 2010 OhmyNews
덧붙이는 글 다음과 SBS에도 송고합니다.
#부창부수 #말타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묻힐 수 있는 우리네 세상살이의 소소한 이야기와 목소리를 통해 삶의 향기와 방향을 찾았으면... 현재 소셜 디자이너 대표 및 프리랜서로 자유롭고 아름다운 '삶 여행' 중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윤 대통령, 류희림 해촉하고 영수회담 때 언론탄압 사과해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