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선진당 새 원내대표에 김낙성 의원

의원총회에서 만장일치로 선출

등록 2011.06.17 12:04수정 2011.06.17 13:17
0
원고료로 응원
 자유선진당 신임 원내대표로 선출된 김낙성 의원.
자유선진당 신임 원내대표로 선출된 김낙성 의원.자유선진당

자유선진당 신임 원내대표로 충남 당진 출신인 김낙성 의원이 만장일치로 선출됐다.

자유선진당은 17일 오전 의원총회를 열어 참석 의원 7명과 위임 2명 등 모두 9명 전원일치로 김 의원을 제18대 국회 4기 원내대표로 선출했다.

이로써 김 신임 원내대표는 이회창 대표의 대표직 사퇴로 새롭게 당 대표로 선출된 변웅전 대표와 함께 새로운 당 지도부를 구성, 총선을 앞 둔 자유선진당의 개혁과 충청권 정치세력 통합이라는 과제를 떠맡게 됐다.

김 원내대표는 "앞으로 많지 않은 열 여섯분의 의원님들 한 분 한 분의 도움을 받으면서 열심히 노력하겠다"며 "특히 우리당의 쇄신과 외연확대를 통한 전국정당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자유선진당은 당당한 제3당"이라면서 "제3당으로서의 자리를 굳힘으로써 열심히 그 역할을 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격려 발언에 나선 변웅전 대표는 "다른 당에서는 대단히 시끄럽고, 고성도 오가는 게 원내대표 선출인데 우리당에서는 순리적으로 인격도 훌륭하고 리더십도 있는 김낙성 의원이 선출되었다"며 "김 원내대표와 함께 자유선진당의 전국정당화를 위해 노력하면서, 충청도가 정권을 잡는 그 날까지 한 덩어리로 뭉쳐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원내대표에서 물러나는 권선택 의원이 겸직하고 있던 당개혁쇄신특위 위원장직은 권 의원이 계속 수행하기로 했다.
#김낙성 #자유선진당 #변웅전 #권선택 #원내대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2. 2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3. 3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4. 4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5. 5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