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도 붙은 아산 시외버스터미널 복합시설 건립

충남도, 도시계획심의 조건부 통과… 오는 12월 초 착공 전망

등록 2011.09.03 16:46수정 2011.09.03 16:46
0
원고료로 응원
a  <조감도> 빨강 원안(왼쪽)이 1차로 개발되는 시외버스터미널 복합시설, 파랑 원안(오른쪽)이 2차로 개발 예정인 비즈니스호텔.

<조감도> 빨강 원안(왼쪽)이 1차로 개발되는 시외버스터미널 복합시설, 파랑 원안(오른쪽)이 2차로 개발 예정인 비즈니스호텔. ⓒ 박성규


아산시민의 오랜 숙원인 시외버스복합터미널 건립 사업이 충남도 도시계획위원회를 통과,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됐다.

충남도는 지난달 31일 오후 도청 대회의실에서 제16회 도시계획위원회를 열고 '모종동 도시관리계획(자동차정류장) 결정(변경)안'을 심의하고, 조건부 가결했다.

도시계획위원회는 사업지 출구 부근의 중로3-3호선이 협소해 기존 8m를 12m로 확장하고, 주요 교차로 소통에 지장이 없도록 할 것과 인근 주차장 부지를 아산시에서 매입해 터미널 이용객이 편리하게 이용토록 하는 등의 내용을 조건으로 달았다.

이에 따라 아산 시외버스터미널 측은 위의 조건을 수용하는 안을 마련, 충남도에 제출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향후 건축심의는 오는 10월께 충남도 지방건축심의위원회에 상정해 심의를 받을 예정이다.

건축심의가 차질 없이 이뤄질 경우 늦어도 오는 11월 말에는 건축허가가 이뤄지며, 12월 초 공사 착공을 할 수 있게 된다. 추가 매입된 상업부지(3171㎡)는 터미널 복합시설을 사전개발하고, 향후 주변여건 및 개발수요를 검토한 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사업자인 (주)청람개발 측 관계자는 "도시계획 심의가 큰 무리 없이 통과돼 다행"이라며 "이후 건축심의(교통영향평가 포함)도 모든 역량을 기울여 통과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 의지를 거듭 밝힌 만큼 향후 사업은 원만히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아산시도 그 동안의 어려움을 딛고, 사업에 속도를 낼 수 있다는 점에서 반기는 분위기다.


아산시 관계자는 "그동안 각종 암초에 부딪쳐 터미널 건립 사업이 당초보다 다소 지연돼 우려의 목소리가 많았다"며 "하지만 이번 도시계획 심의 통과로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음에 따라 임시터미널 착공 등에 필요한 각종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업권을 양수한 (주)청람개발은 아산시 소재 자동차부품 전문회사인 성우하이텍(주)의 계열건설사인 (주)MGL이 시외버스터미널 복합시설 개발을 위해 설립한 법인이다. 부산대에 건립된 효원문화회관을 비롯해 경남 진주의 홈플러스 등 전국 20여 곳의 쇼핑센터 및 복합시설 등을 시공한 실적이 있는 업체로 알려졌다.


청람개발이 지난 4월 밝힌 제안서에 따르면 시외버스터미널 복합시설(1차)은 기존 터미널 부지 7185㎡에 지하 1층, 지상 10층(연면적 4만5093㎡) 규모의 현대식 건축물로 계획돼 있다. 지상 1층은 버스터미널, 1∼3층은 쇼핑센터 등 판매시설, 4∼7층은 주차장, 8층은 메디컬센터 및 웨딩홀, 9∼10층은 영화관 및 편의시설이 들어선다.

또한 추가매입된 상업부지(2차) 3171㎡는 터미널 복합시설을 사전개발하고, 향후 주변여건 및 개발수요를 검토한 후 개발한다. 관광숙박시설(객실 347개), 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서는 비즈니스호텔을 세운다는 것이 현재 계획이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남 아산 지역신문인 <아산톱뉴스>에도 실렸습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충남 아산 지역신문인 <아산톱뉴스>에도 실렸습니다.
#아산 시외버스터미널 #(주)청람개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현재 충남 아산 지역신문인 <아산톱뉴스>에서 편집국장을 맡고 있다. 뉴스를 다루는 분야는 정치, 행정, 사회, 문화 등이다. 이외에도 필요에 따라 다른 분야도 다룬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이러다가 대한민국이 세계지도에서 사라질지도 모른다 이러다가 대한민국이 세계지도에서 사라질지도 모른다
  2. 2 "난리도 아닙니다" 농민들이 올해 벼 빨리 베는 이유 "난리도 아닙니다" 농민들이 올해 벼 빨리 베는 이유
  3. 3 "대통령, 정상일까 싶다... 이런데 교회에 무슨 중립 있나" "대통령, 정상일까 싶다... 이런데 교회에 무슨 중립 있나"
  4. 4 체코 언론이 김건희 여사 보도하면서 사라진 단어 '사기꾼' '거짓말'  체코 언론이 김건희 여사 보도하면서 사라진 단어 '사기꾼' '거짓말'
  5. 5 마을에서 먹을 걸 못 삽니다, '식품 사막' 아십니까 마을에서 먹을 걸 못 삽니다, '식품 사막' 아십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