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평생학습동아리 다 모였다

25일, 천안에서 '학습 동아리 네트워크' 발대식

등록 2013.01.25 16:28수정 2013.01.25 16:28
0
원고료로 응원
a  25일 열린 '충남평생학습동아리 네트워크' 발대식

25일 열린 '충남평생학습동아리 네트워크' 발대식 ⓒ 심규상


충남지역에서 활동하는 평생학습동아리가 처음으로 한 자리에 모여 나눔의 학습문화를 약속했다.

충남 학습동아리 관계자 및 지역활동가 150여명은 25일 오전 천안 컨번션센터에서 '충남 평생학습동아리 네트워크 발족식'(주최 충남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광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도내 학습동아리의 지역참여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학습동아리 간 네트워크 체제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충남도 평생학습동아리 네트워크 발대식 ▲사례로 배우는 학습동아리의 지역참여 활동 사례 공유 ▲학습동아리 간 벽 허물기(네트워크)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사례로 배우는 학습동아리의 지역참여 활동 사례 공유'에서는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다양한 방법과 노하우가 소개됐다.

김광식 원장은 "발대식을 계기로 그동안의 개인 학습 및 여가조직에서 벗어나 '사회적 학습동아리' 생태계 조성의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평생교육진흥원에서는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사회적 학습동아리 육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충남 평생학습동아리 네트워크'주도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충남평생학습동아리 #충남평생교육진흥원 #학습동아리 #충남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우보천리 (牛步千里). 소걸음으로 천리를 가듯 천천히, 우직하게 가려고 합니다. 말은 느리지만 취재는 빠른 충청도가 생활권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부영, 통 큰 기부로 이미지 마케팅... 뒤에선 서민 등쳐먹나" "부영, 통 큰 기부로 이미지 마케팅... 뒤에선 서민 등쳐먹나"
  2. 2 "아버지 금목걸이 실수로 버렸는데..." 청소업체 직원들이 한 일 "아버지 금목걸이 실수로 버렸는데..." 청소업체 직원들이 한 일
  3. 3 깜짝 등장한 김성태 측근, '대북송금' 위증 논란 깜짝 등장한 김성태 측근, '대북송금' 위증 논란
  4. 4 오빠가 죽었다니... 장례 치를 돈조차 없던 여동생의 선택 오빠가 죽었다니... 장례 치를 돈조차 없던 여동생의 선택
  5. 5 탐욕스러운 기업이 만든 비극... 괴물을 낳은 엄마 탐욕스러운 기업이 만든 비극... 괴물을 낳은 엄마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