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에너지 절약학교 '인기'

180여 개교 4만여 명 신청… 내년부터 확대 시행

등록 2013.04.01 19:02수정 2013.04.01 19:02
0
원고료로 응원
대전시가 에너지 절약의 소중함을 알리고 에너지 절약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실시하는 '에너지절약' 교육이 인기다.

1일 시에 따르면 올해 관내 유치원 및 초·중·고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에너지 절약학교 수강신청 결과 교육 신청이 쇄도하면서 이를 제대로 수용하지 못할 정도다.

실제, 시는 당초 140개교 3만여 명을 대상으로 에너지절약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었으나, 수강신청 결과 180여 개교 4만여 명이 신청했다.

이에 따라 올해 우선 140개교를 대상으로 에너지절약 교육을 실시한 후, 내년부터는 교육 대상을 대폭 확대해 실시할 계획이다.

이처럼 에너지절약 교육이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은 에너지관리공단과 민간사회단체의 전문 강사진이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실질적인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시는 오는 10월 어린이·청소년들의 지구지킴이 실천모임인 'SESE(Save Energy Save Earth) 나라' 경진대회를 개최해 에너지 절약실천 및 체험, 봉사활동 등을 통해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덧붙이는 글 대전충청 한줄뉴스
#대전시 #에너지절약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2. 2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3. 3 아직도 '4대강 사업' 자화자찬? 이걸 보고도 그 말 나오나 아직도 '4대강 사업' 자화자찬? 이걸 보고도 그 말 나오나
  4. 4 "은퇴 하면 뭐 하고 살거냐?" 그만 좀 물어봐요 "은퇴 하면 뭐 하고 살거냐?" 그만 좀 물어봐요
  5. 5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