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포토] 이정희, 국정원 대선개입 진상규명 청와대 앞 1인시위

등록 2013.08.06 13:41수정 2013.08.06 13:41
3
원고료로 응원
이정희 대표, 국정원 대선개입 진상규명 촉구 청와대 앞 1인 시위 이정희 통합진보당 대표가 6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앞 분수광장에서 국정원 대선개입 사건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을 촉구하며 1인 시위를 벌이고 있다.
이정희 대표, 국정원 대선개입 진상규명 촉구 청와대 앞 1인 시위이정희 통합진보당 대표가 6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앞 분수광장에서 국정원 대선개입 사건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을 촉구하며 1인 시위를 벌이고 있다. 유성호

이정희 통합진보당 대표가 6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앞 분수광장에서 국정원 대선개입 사건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을 촉구하며 1인 시위를 벌였다.

이날 이 대표는 '국정원 대선개입, 국민은 철저한 진상조사를 열망합니다'라고 적힌 피켓을 들고 1인 시위를 했다.

이 대표는 국정원 국정조사 증인 채택 문제에 대해 "국정원 대선개입 사건에 박근혜 캠프가 조직적으로 국가정보원과 경찰 수내부를 어떻게 공모했는가 하는 문제"라면서 "김무성 총괄선대본부장과 권영세 상황실장의 국회 증언은 없어서 안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만약에 새누리당이 계속 두 사람의 증인채택을 거부한다며 사건의 실체에 더 이상 접근하지 말라는 것과 국정조사 하지 말라는 것과 똑같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 대표는 "두 사람(김무성, 권영세)의 증언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박근혜 캠프가 자신의 범죄를 감추기 위해 새누리당을 활용하는 것"이라며 "박 대통령이 명명백백히 국정원 대선개입 사건에 대해 입장을 밝히고 국민에게 진실을 알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정희 #국정원대선개입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사진기자. 진심의 무게처럼 묵직한 카메라로 담는 한 컷 한 컷이 외로운 섬처럼 떠 있는 사람들 사이에 징검다리가 되길 바라며 오늘도 묵묵히 셔터를 누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2. 2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3. 3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4. 4 "나는 폐허 속을 부끄럽게 살고 있다" 경희대 시국선언문 화제 "나는 폐허 속을 부끄럽게 살고 있다" 경희대 시국선언문 화제
  5. 5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