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화 청양군수 뇌물수수 혐의 구속

외국체험마을 공사 과정에 관련 수천만 원 수뢰 협의

등록 2013.12.02 22:34수정 2013.12.02 22:34
0
원고료로 응원
a  영장실질심사를 하고 있는 대전지방법원 공주지원에 형사들이 대기하고 있다.

영장실질심사를 하고 있는 대전지방법원 공주지원에 형사들이 대기하고 있다. ⓒ 김종술


뇌물수수혐의로 사전구속영장이 청구됐던 이석화 청양군수(67)가 2일 구속됐다.

김현정 대전지방법원 공주지원 형사 단독판사는 이날 오후 5시 열린 이 군수에 대한 영장실질심사에서 "범죄 혐의가 인정되고 증거 인멸의 우려가 있다"고 밝혔다. 이 군수는 곧바로 공주경찰서 유치장에 수감됐다.

이 군수는 지난 2011년 12월 말경 외국체험관광마을 공사 관련 담당 계장인 6급 공무원 A씨를 통해 건축업자로 부터 5000만원의 뇌물을 건네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이와 관련 경찰은 지난 8월 외국체험관광마을 조성 사업 중 영상사격장 설치 관련 장비 납품업자로부터 1500만 원의 뇌물을 받은 혐의로 7급 공무원 A씨를 구속했다. 또 물품을 납품한 것처럼 허위공문서를 작성하고 납품업자를 살해하기 위해 공기총을 절취한 6급 공무원 B씨를 살인예비 혐의 등으로 구속했다.

#이석화 #청양군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하루가 지옥" 주차장에 갇힌 주택 2채, 아직도 '우째 이런일이' "하루가 지옥" 주차장에 갇힌 주택 2채, 아직도 '우째 이런일이'
  2. 2 억대 연봉이지만 번아웃 "죽을 것 같았다"... 그가 선택한 길 억대 연봉이지만 번아웃 "죽을 것 같았다"... 그가 선택한 길
  3. 3 체코 대통령, 윤 대통령 앞에서 "최종계약서 체결 전엔 확실한 게 없다" 체코 대통령, 윤 대통령 앞에서 "최종계약서 체결 전엔 확실한 게 없다"
  4. 4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5. 5 28년 만에 김장 독립 선언, 시어머니 반응은? 28년 만에 김장 독립 선언, 시어머니 반응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