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연혜 사장, 후보시절 "민영화 안해"... 누리꾼 퍼나르기

<오마이TV> 총선버스 출연해 발언... "최연혜 응답할 때까지 RT"

등록 2013.12.29 18:01수정 2013.12.29 18:11
43
원고료로 응원
a

최연혜 코레일 사장이 지난해 총선 당시 <오마이TV> '떴다 총선버스 4.11'에 출연해 "ktx 민영화에 확고히 반대 한다"고 했다. ⓒ 오마이tv


"지금 수서역을 중심으로 한 KTX 부분 민영화에 대해서는, 저는 이 부분이 옳지 않고...지금 중국이나 러시아 철도와 비교할 때 규모나 파워 면에서 우리 철도가 상당히 취약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이것을 또 분리해서 부분적으로 민영화를 한다면 상당히 국가적인 전망을 위해서도 좋지 않다. 저는 확고히 반대합니다."

최연혜 코레일 사장이 지난해 총선 당시 <오마이TV> '떴다 총선버스 4.11'에 출연해 한 말이다. 이 발언은 지난 24일 <오마이TV> '최연혜, 후보 때는 "KTX 민영화, 국가에 좋지않아... 확고히 반대"'를 통해 다시 보도됐고 누리꾼들은 이 동영상을 퍼나르기 하고 있다.

조국 서울대 교수(@patriamea)는 "칼럼에 이어 육성 인터뷰까지 했군요"라며 "@kor******의 '코레일 최연혜(@Choi_Yeonhye) 사장이 이에 대한 응답이 있을때 까지 알티해봅시다'"는 글을 리트윗했다.

@os******도 "직접 최연혜 목소리로 들어보세요!"라며 해당 기사를 리트윗했다. @kos***** 역시 "현 최연혜 코레일 사장이 19대총선 새누리당 후보 때 수서발 KTX 민영화에 대해서는 확고히 반대한다"며 유튜브 동영상을 링크했다. @mon******는 해당 동영상을 링크하면서 "파렴치하다"고 비판했다. @jj****는 "그녀는 우주를 다녀 온 것일까? 무얼보고 왔길래 이렇게"라며 유튜브 동영상을 링크했다.

최연혜, 후보 때는 "KTX 민영화, 국가에 좋지않아... 확고히 반대" 2012년 4월 총선 대전 지역 새누리당 후보로 출마한 최연혜 코레일 사장은 오마이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철도 민영화를 확고히 반대한다’고 말했습니다. ⓒ 강신우


'어머니'가 자신이 한 말을 1년만에 손바닥 뒤집듯 뒤집으면 그 어머니는 자식에게 신뢰를 잃을 수밖에 없다. 칼럼과 언론 동영상이라는 물증까지 나왔다. 영하 5~6도 추위에도 10만명이 서울광장에 모였다. 박근혜정권 들어 가장 많이 모였고, 광화문 네거리를 점거했다. 이명박 전 대통령은 촛불이 활활 타오르자 청와대 뒷산에 올라 "'아침이슬'"이라도 불렀다. 하지만 박근혜 대통령은 아예 반응이 없다. '시늉' 조차 하지 않는 것이다.

철도노조를 압박하는 모습은 '불도저'로 이름을 날린 MB보다 밀어붙이는 속도가 더 빠르다. 박 대통령은 국민행복시대를 열겠다고 했다. 하지만 그가 말한 '국민' 중 철도노조는 없는 것일가. 최연혜 사장도 국회의원 후보 때는 민영화를 하지 않겠다고 철석같이 약속해놓고, 뒤집어 버렸고, 박 대통령도 국민행복시대 약속을 폐기시켰다. 약속 지키지 않는 '자칭 어머니'들 때문에 이 땅을 살아가는 아들딸들이 참 힘들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오블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최연혜 #박근혜 #철도노조 #수서발KTX #민영화
댓글4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당신이 태어날 때 당신은 울었고, 세상은 기뻐했다. 당신이 죽을 때 세상은 울고 당신은 기쁘게 눈감을 수 있기를.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3. 3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4. 4 하이브-민희진 사태, 결국 '이게' 문제였다
  5. 5 용산에 끌려가고 이승만에게 박해받은 이순신 종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