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신환 후보 선거사무실 내부모습
추광규
# 기호 2번 새정치연합 정태호 예비후보오후 8시가 조금 넘은 시간이었지만 새정치연합 정태호 후보 사무실 분위기는 한산했다. 넓은 사무실에는 단 한 명의 선거 관계자만 남아 일을 보고 있었다. 이 관계자에게 정태호 예비후보의 선거공약과 당선되어야 하는 이유를 물었지만 답을 들을 수 없었다.
정태호 예비후보와 관련해서는 6일 조수정 공보특보에게서 답을 들을 수 있었다. 조 공보특보는 "박근혜 정권의 경제실패 때문에 서민들은 지갑을 빼앗겼다. 연말정산 담뱃값 인상 등으로. 서민들 세금을 뜯어가고 있는 것이다. 이 때문에 서민들 세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데, 경제실패 책임을 서민들에게 전가하고 있는데, 이 같은 박근혜 정권의 경제 실패에 대해 우리 당이 강력히 경고하는 차원에서 꼭 이겨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내년 총선을 이겨야 장기적으로 정권을 교체할 수 있을 것이다"라면서, "정권교체의 희망을 만들기 위해서라도 이번 총선에서 반드시 이겨야만 한다"고 강조했다.
# 기호 3번 정의당 이동영 예비후보난곡사거리 모퉁이에 있는 건물 3층에 위치한 정의당 이동영 예비후보의 선거사무실. 사무실 위치는 가장 좋은 곳에 자리 잡고 있었지만 내부는 조금은 한산해 보였다.
오후 8시 20분경 들어선 사무실에는 두 명의 선거 사무원이 자리를 지키고 있었다. 이동영 예비후보의 선거캠프 관계자에게 이동영 예비후보의 공약과 함께 당선되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묻자 "후보님은 8년간 구의원으로서 의정활동을 했다"면서, "지역에서 실력 있고 능력 있는 일꾼으로 검증을 받았다. 가장 잘한다는 평가를 해줬다"고 자평했다.
이어 이동영 예비후보의 공약과 관련해서는 ▲ 원가공개를 통한 휴대폰 요금 인하 ▲ 소득대비 불합리한 건보료 대폭 손질 ▲ 1인 가구를 지원할 수 있는 각종 법안 정비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