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문안 간 박원순 "백남기씨 사건 정부가 답해야"

서울대병원에서 백씨 큰딸·백남기 대책위 관계자들 만나 위로

등록 2015.12.25 17:38수정 2015.12.25 20:33
35
원고료로 응원
a

박원순 서울시장이 25일 백남기씨가 입원한 서울대병원을 찾아 가족들을 위로했다. ⓒ 백남기 대책위


박원순 서울시장이 25일 백남기씨가 입원한 서울대병원을 찾아 가족들을 위로했다.

전국농민회총연맹 보성농민회 소속 백남기씨는 지난달 14일 서울 도심에서 열린 1차 민중총궐기 집회에서 경찰 물대포에 맞아 쓰러진 뒤, 서울대병원에서 뇌수술을 받았으나 아직까지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다.

박원순 시장 부부는 이날 오전 서울 도봉구 창동의 한 교회 성탄 예배에 참석한 뒤 오후 12시 10분께 대학로에 있는 서울대병원을 찾았다. 이곳에서 30분간 머무르면서 백남기씨의 큰딸 백도라지씨와 '생명과 평화의 일꾼 백남기 농민의 쾌유와 국가폭력 규탄 범국민대책위원회'(백남기 대책위) 관계자들을 만났다.

박원순 시장을 수행한 보좌관은 "박 시장은 백도라지씨를 만나 위로하고 백남기씨의 쾌유를 기원했다"면서 "이어 대책위 관계자들을 만나 '추운 곳에서 많은 사람들이 백남기씨 문제에 대한 목소리를 내고 있는데, 정부는 답을 하지 않고 있다'는 취지의 말을 했다"라고 밝혔다.

백남기씨 치료비로 모금한 300만여 원을 전달하기 위해 서울대병원을 찾은 '중앙대 민주동문회' 관계자는 "박 시장은 '(정부가) 물대포를 남용하고 (물대포에) 소화전을 연결한 것은 문제가 있는 것 아니냐, (다른 곳에서) 불이라도 나면 어떻게 하려고 하느냐'라고 말했다"라고 전했다.
#박원순 시장, 백남기씨 병문안
댓글3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법조팀 기자입니다. 제가 쓰는 한 문장 한 문장이 우리 사회를 행복하게 만드는 데에 필요한 소중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랍니다. 댓글이나 페이스북 등으로 소통하고자 합니다.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오마이뉴스 편집기자. 시민기자 필독서 <아직은 좋아서 하는 편집> 저자, <이런 질문, 해도 되나요?> 공저, 그림책 에세이 <짬짬이 육아> 저자.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윤 대통령, 류희림 해촉하고 영수회담 때 언론탄압 사과해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