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세종시당 간부들 "이해찬 공천해야"

100여 명 중앙당사 시위 나서

등록 2016.03.13 19:58수정 2016.03.13 19:58
3
원고료로 응원
a  더민주당 세종특별자치시당 소속 간부들과 세종시 의원들이 이해찬 의원의 컷오프에 반대하는 집단 행동에 나섰다.

더민주당 세종특별자치시당 소속 간부들과 세종시 의원들이 이해찬 의원의 컷오프에 반대하는 집단 행동에 나섰다. ⓒ 더민주당 세종특별자치시당


더불어민주당의 공천작업이 속도를 내는 가운데 소속 세종특별자치시당 상무위원과 세종시 의원들이 이해찬 의원의 컷오프에 반대하고 나섰다.

더민주 세종시당 소속 세종시 시의원 8명과 상무위원 등 100여 명은 13일 오후 7시 쯤 버스 2대에 나눠타고 더민주 중앙당사로 향했다. 이들은 중앙당사 앞에서 이해찬 의원 공천을 요구하는 시위를 벌일 예정이다.

이들은 중앙당사로 출발하기 직전 이 의원의 공천을 촉구하는 서명을 한 데이어 '국민이 보고 있다, 밀실 공천 중단하라, 이해찬을 공천하라'는 손 구호를 만들었다.

이들은 "당이 '친노좌장'인 이 의원을 공천하지 않으려는 것은 사감을 갖고 공천권을 남용하는 것"이라며 "이 의원을 컷오프 할 경우 집단 탈당하겠다"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이 의원은 지난 12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하는 등 출마 의지를 다지고 있다.
#더민주 #이해찬 #세종시 #세종시시의원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우보천리 (牛步千里). 소걸음으로 천리를 가듯 천천히, 우직하게 가려고 합니다. 말은 느리지만 취재는 빠른 충청도가 생활권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2. 2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3. 3 "은퇴 하면 뭐 하고 살거냐?" 그만 좀 물어봐요 "은퇴 하면 뭐 하고 살거냐?" 그만 좀 물어봐요
  4. 4 임종 앞둔 아버지, '앙금'만 쌓인 세 딸들의 속내 임종 앞둔 아버지, '앙금'만 쌓인 세 딸들의 속내
  5. 5 "V1, V2 윤건희 정권 퇴진하라" 숭례문~용산 행진 "V1, V2 윤건희 정권 퇴진하라" 숭례문~용산 행진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