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청년들의 외침 "반청년 후보, 투표로 심판"

안산청년네트워크, 청년 200명과 지역구 후보와의 직접 만남 추진

등록 2016.03.24 12:25수정 2016.03.24 14:06
0
원고료로 응원
"반(反)청년 후보 심판"  안산청년네트워크에서 반(反)청년 후보를 투표로 심판하겠다며 기자회견을 열었다.
"반(反)청년 후보 심판" 안산청년네트워크에서 반(反)청년 후보를 투표로 심판하겠다며 기자회견을 열었다. 황정욱

24일부터 이틀간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20대 총선 후보자 등록신청을 받는다. 더욱 본격화 될 선거를 앞두고 경기도 안산 지역 청년들이 답답한 헬조선을 뒤집기 위해 반(反)청년 후보를 투표로 심판하겠다며 기자회견을 열었다.

4.13총선을 앞두고 안산에서는 22개 시민사회단체 및 네트워크가 모여 지난 11일 '안산총선시민네트워크'가 구성되었다. 이들은 4.13 총선 때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안산 내 곳곳에서 '기억, 행동, 심판'이라는 주제로 박근혜 정부의 대표적인 문제점 8가지를 시민들과 공유하고, 총선 후보들의 정책 공유, 투표 참여 독려 운동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그 가운데 23일에는 안산청년네트워크가 청년의 삶과 투표를 주제로 기자회견과 캠페인을 열었다. 이들은 역대 최고 수준이라 말하는 청년실업률, 낮은 고용안정성과 최저임금 이하 노동 현실, OECD 최고 수준의 고액 등록금과 자살률 최고치 등 이 땅 청년들의 현실은 가히 '헬조선'이라는 이름표가 붙을 수밖에 없다고 성토했다.

안산청년네트워크는 기자회견문을 통해 "일자리 개수로 청년들을 현혹하지 마라"며 "박근혜 정부는 청년 일자리 20만개를 만들겠다고 하지만 저임금, 비정규직, 인턴 등 단기간 일자리가 대부분"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정부와 여당은 서울시와 성남시가 추진했던 청년보장과 청년배당에 대해 포퓰리즘이라고 비판했지만 오히려 청년들은 그런 사회안전망이 절실하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헬조선을 넘겨라"  기자회견 후 헬조선 뒤집기 딱지치기 등을 진행하며 청년들의 참여를 이끌었다.
"헬조선을 넘겨라" 기자회견 후 헬조선 뒤집기 딱지치기 등을 진행하며 청년들의 참여를 이끌었다. 황정욱

기자회견에 참석한 안산청년회 김태은 사무국장(25, 여)은 "대한민국 청년들도 N포세대, 헬조선, 수저 색깔로 표현되는 것이 아니라 기본권이 보장되는 대한민국에서 살고 싶다"며 "노동개혁이라는 이름으로 오히려 청년들의 현실을 어렵게 하는 후보는 지지하지 않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안산청년네트워크는 기자회견 후 헬조선 뒤집기 딱지치기, 청년살리기 10대법안 서명운동 및 스티커설문, 투표다짐 캠페인 등을 진행하며 청년들의 참여를 이끌었다.

한편 안산청년네트워크는 오는 4월 2일 오후 4시 안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안산 청년 200명이 한 자리에 모여 후보자들을 초청해 '국회의원 레알오디션'이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안산청년네트워크 김송미 집행위원은 "유권자인 청년들이 후보자들을 직접 만나 청년들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취지"라며 "청년들과 후보들이 밀착해서 대화할 수 있는 유의미한 자리인 만큼 많은 청년들과 후보들의 참여가 필수적이다"고 설명했다.

덧붙이는 글 - 글쓴이는 안산청년네트워크 소속 청년유니온 조합원입니다.
#총선 #헬조선 #안산 #청년 #투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경기도 안산에서 직장다니며 오마이뉴스 시민기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오마이뉴스 속에서 시민들과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역할을 해보고 싶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한식에 빠진 미국 청년, 이걸 다 만들어봤다고? 한식에 빠진 미국 청년, 이걸 다 만들어봤다고?
  2. 2 경찰까지 출동한 대학가... '퇴진 국민투표' 제지에 밤샘농성 경찰까지 출동한 대학가... '퇴진 국민투표' 제지에 밤샘농성
  3. 3 [박순찬의 장도리 카툰] 제가 사과드리겠습니다 [박순찬의 장도리 카툰] 제가 사과드리겠습니다
  4. 4 구글 내부에서 감지된 이상한 분위기... 한쪽에선 '심각한 경고' 구글 내부에서 감지된 이상한 분위기... 한쪽에선 '심각한 경고'
  5. 5 윤석열 정부가 싫어한 영화... 시민들 후원금이 향한 곳 윤석열 정부가 싫어한 영화... 시민들 후원금이 향한 곳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