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라 'F'라더니" 분노한 이대 학생 대자보

이대 최순실 딸에게 특혜 제공 의혹 거듭 불거져... 수준 이하 과제까지 공개

등록 2016.10.17 11:25수정 2016.10.17 11:25
6
원고료로 응원
a

16일 이화여대 생활환경관 건물에 붙은 최순실씨 딸 정유라씨의 학점 특혜 관련 해명을 요구하는 대자보. ⓒ 이화여대 관계자


박근혜 정권의 비선 실세라는 의혹을 받는 최순실씨의 딸 정유라씨가 재학 중인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제대로 수업에 나오지도 않고도 학점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이 거듭 불거지고 있다.

정씨와 같은 수업을 들었다고 밝힌 학생이 학내에 공개적으로 교수에게 특혜와 관련한 사과를 요구 대자보를 붙이는가 하면, 오타와 비속어가 섞인 수준 이하의 과제까지 공개가 됐다.

지난 16일 이화여대 내 생활환경관에는 '정유라씨와 같은 컬러플래닝(컬플)과 디자인 분반에 있던 학생입니다'란 제목의 대자보가 붙였다. 대자보는 이 과목 담당 교수인 유아무개 교수에게 전하는 편지 형식이다.

자신을 올해 입학한 학생이라고 밝힌 글쓴이는 대자보에서 "지난 학기 컬플 과제 때문에 수많은 밤을 샜다"면서 "단순히 수많은 밤을 샌 것이 아니라, 학생들은 더 나은 결과물을 제출하기 위해 상당한 액수의 돈을 지출하는데도 주저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런 노력 끝에 얻게 된 학점을 정유라씨는 어떻게 수업에 단 한 번도 나오지 않고 최소 B 이상을 챙겨갈 수 있나요"라고 되물었다.

나아가 글쓴이는 "과제를 찾기 위해 과제를 되찾아가라고 과제를 모아두신 과제함을 수없이 뒤졌지만 그 어디에서도 정유라씨의 과제물을 본 적이 없다"며 "(정씨가 제출했다는) 2개의 과제물이라면 최종 포트폴리오와 포토북일 텐데 가져와서 한번 보여 달라, 단 한 번의 수업도 수강하지 않은 채로 그 모든 과제들을 어떻게 완성했나"고 의문을 던졌다.

"망할XX들... 웬만하면 비추" 대학생 과제 맞나?


글쓴이는 해당 교수가 정씨에게 출석미달로 낙제점을 주겠다고 밝혔다는 이야기도 대자보에 실었다. 그는 "교수가 정씨의 출석을 초기에 계속 불렀다"면서 "심지어 혹시 '체육과학부 정유라 아는 사람 있느냐'라고 묻기도 했다"고 밝혔다.

글쓴이는 "(교수가) 정씨가 나중에는 자동 F에 이를 정도의 결석 횟수가 차서 '얘는 이미 F다'라고 말씀했다"라고도 전했다.

글쓴이는 교수에게 사과를 요구했다. 그는 "학생들의 노력을 무시하지 않으시고, 저의 진심 어린 글에 마음 한구석이라도 고개를 끄덕이고 있다면, 그때 그 컬플 분반 학생들에게 사과해주십시오"란 말로 대자보를 끝맺음했다.

정씨가 제출한 과제도 일부 공개가 됐다. JTBC가 김병욱 의원실로부터 입수한 과제를 보면 정씨는 "말에 움직임에 ㄸ라 부드럽게 다라가고"라던가 "운동후 뭉ㅊㄴ몸을풀기에도 좋습니다"는 등 모음을 아예 빼먹었다.  

"해도해도 안되는 망할XX들에게 쓰는 수법, 웬만하면 비추함"이라는 비속어까지 발견이 되는데, 이는 교수에게 제출하는 과제라고 보기에는 무리가 있는 표현이다. 정씨는 이 과제로 B학점 이상을 받아간 것으로 전해졌다.

논란이 확산되자, 이대 측은 17일 교직원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정씨에 대한 특혜 관련 의혹을 해명하는 자리를 마련할 것으로 알려졌다.
#정유라 #촤순실
댓글6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금반지 찾아준 사람이 뽑힐 줄이야, 500분의 1 기적
  2. 2 '윤석열 안방' 무너지나... 박근혜보다 안 좋은 징후
  3. 3 '조중동 논리' 읊어대던 민주당 의원들, 왜 반성 안 하나
  4. 4 검찰의 돌변... 특수활동비가 아킬레스건인 이유
  5. 5 "미국·일본에게 '호구' 된 윤 정부... 3년 진짜 길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