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멱살' 한선교 의원 '기소의견'으로 검찰 송치

정치인 사건 담당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서 수사

등록 2016.10.17 14:22수정 2016.10.17 14:22
2
원고료로 응원
(서울=연합뉴스) 이대희 기자 = 경찰이 국회 경호 경찰관의 멱살을 잡은 혐의로 고발된 새누리당 한선교 의원 사건 조사를 마무리하고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다.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한 의원을 기소의견으로 18일 검찰에 송치한다고 17일 밝혔다.

한 의원은 지난달 1일 정세균 국회의장의 개회사 발언에 대한 사과를 요구하러 의장실에 들어가는 과정에서 경호 경찰관의 멱살을 잡은 혐의를 받는다.

a

'경호원 멱살' 한선교 의원 경찰 출석 국회의장 경호 경찰관 멱살을 잡은 혐의(공무집행방해)로 고발된 한선교 새누리당 의원이 지난 6일 오후 경찰 조사를 받기 위해 서울 영등포경찰서에 도착, 기자들의 질문을 받고 있다. ⓒ 남소연


경찰인권센터를 운영하는 장신중 전 총경 등 경찰관 352명은 "법은 모두에게 공평하게 적용돼야 한다"며 한 의원을 처벌해 달라며 경찰에 고발했다.

경찰은 피고발인 조사와 함께 한 의원에게 멱살을 잡힌 경호 경찰관과 이 상황을 목격한 다른 경찰관 2명 등을 조사했다.

한 의원은 이달 6일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기 전 기자들과 만나 "멱살 잡은 행위는 잘못"이라고 자신의 행위를 인정했다.

경찰 관계자는 "사건 장면이 담긴 보도 영상과 사진 등 혐의를 입증할 증거가 명백해 기소의견으로 송치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찰이 이 사건을 서울남부지검에 송치하면 정치인 관련 사건을 담당하는 형사6부(강정석 부장검사)에서 수사할 방침이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선교 #국회 경호원 #멱살 #기소 의견 #공무집행방해 혐의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AD

AD

AD

인기기사

  1. 1 제발 하지 마시라...1년 반 만에 1억을 날렸다
  2. 2 대통령 온다고 수억 쏟아붓고 다시 뜯어낸 바닥, 이게 관행?
  3. 3 시화호에 등장한 '이것', 자전거 라이더가 극찬을 보냈다
  4. 4 아파트 놀이터 삼킨 파도... 강원 바다에서 벌어지는 일
  5. 5 나의 60대에는 그 무엇보다 이걸 원한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