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 전국 대체로 '맑음'... 미세먼지 '보통'

케이웨더 "낮 최고 서울 20℃·부산21℃... 건조주의보 확대 가능성↑"

등록 2017.04.26 18:27수정 2017.04.26 18:27
0
원고료로 응원
목요일인 내일(27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하늘을 보이는 가운데 미세먼지 농도가 '보통' 단계를 보이며 야외활동하기 무난하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내일 우리나라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며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그보다 조금 낮겠다"고 예보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5℃에서 11℃, 낮 최고기온은 16℃에서 21℃가 되겠다.

 주요 지역별 내일날씨 전망
주요 지역별 내일날씨 전망온케이웨더

바다의 물결은 동해와 남해상이 최고 2.5m로 다소 높겠고, 서해는 0.5~2m로 일겠다. 오늘 밤부터 내일(27일) 사이 제주남쪽해상은 바람이 강하게 불며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의 주의가 요구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국내의 대기흐름이 원활하고 국외에서 유입된 대기오염물질도 많지 않아 전국이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한편 이번 주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은 날이 많겠습니다. 서울과 강원도, 충북, 경북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당분간 대기가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차차 건조해지겠다.
덧붙이는 글 최유리 (YRmeteo@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뉴스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동시 게재됩니다.
#내일날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2. 2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3. 3 "나는 폐허 속을 부끄럽게 살고 있다" 경희대 시국선언문 화제 "나는 폐허 속을 부끄럽게 살고 있다" 경희대 시국선언문 화제
  4. 4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5. 5 "10만4천원 결제 충분히 인식"... 김혜경 1심 '유죄' 벌금 150만원 "10만4천원 결제 충분히 인식"... 김혜경 1심 '유죄' 벌금 150만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