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폭염' 주의…열대야 가능성↑

케이웨더 “낮 최고 서울 32℃·부산 30℃…미세먼지 ‘보통’·자외선 ‘매우 나쁨’”

등록 2017.07.13 10:19수정 2017.07.13 10:19
0
원고료로 응원
목요일인 오늘(13일)은 전국이 가끔 구름만 많겠고, 자외선이 매우 강하게 나타나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 우리나라는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겠다"며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낮 최고기온이 33℃ 이상 오르는 곳이 많겠고, 밤사이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이어 "다만 모레(15일) 낮에 비가 내리는 지역은 낮 기온 상승이 저지되면서 폭염이 다소 주춤하겠다"고 전했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서울·수원 32℃, 청주·광주 34℃, 부산 30℃로 전국이 30~37℃의 분포를 보이겠다.

a  주요 지역별 오늘날씨 전망

주요 지역별 오늘날씨 전망 ⓒ 온케이웨더


자외선 지수는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면서 그 사이로 일사가 통과해 '매우 나쁨' 단계,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의 대기 흐름이 원활해 '보통' 단계가 되겠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상과 동해상이 0.5~1.5m로 일겠고, 서해상은 0.5~1m로 잔잔하겠다. 당분간 전 해상에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겠다.

당분간 대기가 불안정해 소나기가 오는 날이 많겠고, 15~16일에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오겠다.
덧붙이는 글 최유리 (YRmeteo@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뉴스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동시 게재됩니다.
#오늘날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하루가 지옥" 주차장에 갇힌 주택 2채, 아직도 '우째 이런일이' "하루가 지옥" 주차장에 갇힌 주택 2채, 아직도 '우째 이런일이'
  2. 2 체코 대통령, 윤 대통령 앞에서 "최종계약서 체결 전엔 확실한 게 없다" 체코 대통령, 윤 대통령 앞에서 "최종계약서 체결 전엔 확실한 게 없다"
  3. 3 억대 연봉이지만 번아웃 "죽을 것 같았다"... 그가 선택한 길 억대 연봉이지만 번아웃 "죽을 것 같았다"... 그가 선택한 길
  4. 4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5. 5 "윤 정권 퇴진" 강우일 황석영 등 1500명 시국선언... 언론재단, 돌연 대관 취소 "윤 정권 퇴진" 강우일 황석영 등 1500명 시국선언... 언론재단, 돌연 대관 취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