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AI 비상… 차단방역 총력

긴급방역비 4억 1000만 원 투입…농가 및 거점지역 방역 만전

등록 2018.02.09 12:54수정 2018.02.09 12:54
0
원고료로 응원
“AI 비상” 자료 사진. AI가 전국에서 산발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인천시가 방역에 비상이 걸렸다.
“AI 비상”자료 사진. AI가 전국에서 산발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인천시가 방역에 비상이 걸렸다.인천시

인천시가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방역에 비상이 걸렸다.

지난해 11월 17일, 전북 고창에서 첫 발생한 이후 전북은 물론 전남 충남, 경기까지 전국에서 산발적으로 AI 신고가 접수되며 인천 유입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인천시는 1월 말 예비비 4억 1000만 원을 긴급방역비로 편성했으며, 오는 12일과 19일을 '축산시설 일제소독의 날'로 지정해 양축농가와 축산관계시설은 자체 보유한 소독장비를 이용해 축사 내·외부, 오염 가능 물품 및 보유 차량 전부에 대해 소독을 실시하고, 소규모 농가에 대해서는 지역축산업협동조합 공동방제단에서 소독방제를 지원하며, 도축장 주변과 야생조류 출현지 등 취약지역은 보건환경연구원 및 군‧구 소독방제차량을 투입해 일제히 소독을 실시하는 등 차단방역에 나선다.

또한, 매일 아침 AI 일일점검 회의를 열고 방역상황에 대한 점검과 개선대책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보건환경연구원, 군·구 등과 함께 지난 해 10월부터 구제역·AI 특별방역대책상황실을 설치·운영하고, 설 연휴기간 가축전염병 신고접수 및 신속한 방역조치를 위한해 24시간 대응체계를 유지할 계획이다.

특히, 평창동계올림픽과 설 명절 인천공항 및 항만, 터미널 등을 통한 이동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하고 이들 지역에 대한 방역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인천게릴라뉴스(http://www.ingnews.kr)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AI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 #인천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더 나은 '우리'의, 더 나은 '삶'을 생각합니다. mylovepbm@hanmail.net


AD

AD

AD

인기기사

  1. 1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2. 2 1만2000 조각 났던 국보, 113년만에 제모습 갖췄다 1만2000 조각 났던 국보, 113년만에 제모습 갖췄다
  3. 3 [단독] 김태열 "명태균이 대표 만든 이준석, 오라면 오고 가라면 가고" [단독] 김태열 "명태균이 대표 만든 이준석, 오라면 오고 가라면 가고"
  4. 4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5. 5 대학 안 가고 12년을 살았는데 이렇게 됐다 대학 안 가고 12년을 살았는데 이렇게 됐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