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강원도당, 강릉시장 후보 경선결과 15일 오후 발표

등록 2018.04.14 16:25수정 2018.04.14 16:25
0
원고료로 응원
자유한국당 강릉시장 후보 경선 결과가 15일(일) 오후 발표 될 것으로 보여, 지역 유권자들이 그 결과에 주목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강원도당(위원장 이철규)은 강릉시장 후보자에 대한 경선결과를 15일 오후에 발표 한다고 밝혔다.

6,13지방선거에서 강릉시장 경선에 참여한 후보는 김홍규 전 강릉시의회 의장, 김남수 전 강원도 산업경제 국장, 김한근 전 국회법제처장, 김광래 가톨릭관동대 교수 등 예비후보 4명이다.

이들은 지난달 31일 권성동 국회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열어 강릉시장 후보 당 내 경선방식과 여론조사 기관 등에 대한 내용에 합의했다.

4명의 예비후보들은 4월 초 각 2 곳의 여론조사 기관을 각각 추천하고, 제시된 8곳을 대상으로 후보들이 무작위 추첨한 결과 한길리서치와 여의도리서치가 최종 선정됐다.

여론조사 기관으로 선정된 업체는 지난 13일부터 시작해 14일인 오늘까지 이틀에 걸쳐 여론조사를 끝낸 뒤 그 결과를 도당에 밀봉해 제출하고, 도당은 각 후보들이 참석한 가운데 여론조사 결과를 개봉하게 된다.

이번 여론조사는 책임당원과 일반 시민들 대상으로 실시하며, 이 중 시민은 1000명, 당원은 2399명을 목표로 했으며, 혹 응답률이 낮아 목표에 도달하지 못하더라고 정해진 시간이 되면 더 이상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


한국당 4명의 후보들 모두 신인 가점없이 동등한 조건을 갖춘 것으로 알려졌으며, 당내 지지 기반이 탄탄한 후보들은 당원들을 상대로, 그렇지 못한 후보들은 시민들을 상대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일부 예비 후보들 사이에서는 불만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어제(13일)과 오늘(14일) 여론조사 기간에는 홍보를 중단하기로 합의했는데, 일부 후보들은 이를 지키지 않고 계속 홍보 문자를 보내고 있기 때문이다.


도당은 14일 오후 여론조사가 끝나는대로 결과를 집계 해 내일 오후 쯤 강원도당으로 후보들을 불러 모두 지켜보는 가운데 개봉 한다고 밝혔다.
#강릉 #강릉시장 #자유한국당강원도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하루가 지옥" 주차장에 갇힌 주택 2채, 아직도 '우째 이런일이' "하루가 지옥" 주차장에 갇힌 주택 2채, 아직도 '우째 이런일이'
  2. 2 체코 대통령, 윤 대통령 앞에서 "최종계약서 체결 전엔 확실한 게 없다" 체코 대통령, 윤 대통령 앞에서 "최종계약서 체결 전엔 확실한 게 없다"
  3. 3 억대 연봉이지만 번아웃 "죽을 것 같았다"... 그가 선택한 길 억대 연봉이지만 번아웃 "죽을 것 같았다"... 그가 선택한 길
  4. 4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5. 5 맥주는 왜 유리잔에 마실까? 놀라운 이유 맥주는 왜 유리잔에 마실까? 놀라운 이유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