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YouTube 채널 '드림텔러'
유튜브 화면 캡처
'드림텔러'는 영화 리뷰 채널 중, 구독자 수 52만 명으로 당당히 1위를 차지하며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채널이다. 재밌는 섬네일(thumbnail, 페이지 전체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줄여 화면에 띄운 것)과 제목으로 드림텔러는 많은 채널 중에서도 단연, 눈길을 끈다.
드림텔러의 동영상은 겉보기에만 재밌어 보이는 '빛 좋은 개살구'가 아니다. 몇몇 유튜브 시청자들은 어떤 동영상의 섬네일이 재밌어 보여 그 동영상을 클릭했다가 재미도 없고 얻어 가는 것도 없어 스트레스를 받았던 경우가 종종 있을 것이다.
하지만 드림텔러의 동영상은 섬네일로 주의를 끌고 내용물은 부실한 그런 동영상들과는 사뭇 다르다. 드림텔러 동영상의 섬네일과 제목을 살펴보면 그들의 영화 해석의 방향과 영화 내용을 어렴풋이 알 수 있다. 또한, 주로 영화 속 장면을 섬네일로 사용하기 때문에 섬네일만으로도 영화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알 수 있다.
드림텔러가 다루는 콘텐츠는 영화뿐만이 아니다. 가수들의 뮤직비디오 해석도 콘텐츠로 다룬다. 많은 뮤직비디오 해석 동영상이 있지만 그 중에서 특히, 아이돌 가수의 뮤직비디오를 해석한 것이 눈에 띈다.
만약, 당신이 동영상을 보면 평소에 별 생각 없이 봤던 아이돌 가수의 뮤직비디오에 이런 의미가 담겨 있었다는 것에 놀랄 것이다. 이런 뮤직비디오 해석은 '대중문화의 깊이를 발견하겠다'는 드림텔러의 목적에 참 잘 부합하는 콘텐츠가 아닌가 싶다.
드림텔러의 동영상 목록이 대부분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 '영화 리뷰'이다. 하지만 드림텔러만의 재밌는 해석은 '흔한 영화 리뷰'를 '좀처럼 찾아보기 힘든 영화 리뷰'로 탈바꿈시킨다. 그런 걸 보면, 드림텔러의 콘텐츠 제작자들은 영화나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에서 자신만의 시각으로 어떤 의미를 찾아내는 것에 탁월한 재능을 가진 듯하다.
드림텔러는 '대중문화의 가벼움 뒤에는 어마어마한 노력들이 있습니다. 저는 그런 지나치기 쉬운 그들의 노력을 조명합니다'라고 자신의 채널 정보에 적어놓았다. 그들이 주로 영화 콘텐츠를 다루고 있지만, 여러 가수들의 뮤직비디오나 노래 가사들도 다루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진짜 대중문화를 사랑하는 사람이구나'라는 생각이 든다.
우리가 그동안 놓친 재밌는 영화와 그들만의 시선이 궁금하다면 남는 시간에 '드림텔러'의 영상을 한번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공유하기
구독자 52만의 유튜브 채널, 섬네일만 봐도 궁금하다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