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 총청남도 민속자료 제 315호 '승언리 상여' 방치

귀중한 우리 동네 민속자료... 문화재 당국의 관심 필요

등록 2018.08.23 10:35수정 2018.08.23 14:31
0
원고료로 응원
a

ⓒ 김학현


a

ⓒ 김학현


a

ⓒ 김학현


a

ⓒ 김학현


a

ⓒ 김학현


a

ⓒ 김학현


'승언리 상여'는 1990년에 충청남도가 민속자료로 지정한 민속자료입니다. 충남도 지정 민속자료라는 안내문이 부끄러울 정도로 방치된 모습입니다.

가끔 밧개해변을 가다 길 옆 표지판을 보면서 우리 동네에 귀중한 역사자료가 있다는 걸 뿌듯해 했습니다.


그냥 지나치기만 하는 게 미안해 들렀다 제가 다 민망했습니다. 우리 동네에 이런 흉물스런 곳이 있다니...입구가 어딘지 모를 지경으로 잡풀들로 우거지고, 거미줄이 여기저기 무섭습니다. 소화기는 한 편에서 나뒹굴고 있습니다.

이 상여는 조선 고종황제의 원자인 이선의 장례를 치렀던 바로 그 상여입니다. 상여를 보관한 곳까지 가는 길도 풀이 우거져 있어 차를 상하게 만듭니다. 도 문화재 당국의 관심이 필요해 보입니다.

#승연리 상여 #민속자료 #문화제 #방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늘도 행복이라 믿는 하루가 또 찾아왔습니다. 하루하루를 행복으로 엮으며 짓는 삶을 그분과 함께 꿈꿉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하루가 지옥" 주차장에 갇힌 주택 2채, 아직도 '우째 이런일이' "하루가 지옥" 주차장에 갇힌 주택 2채, 아직도 '우째 이런일이'
  2. 2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3. 3 체코 대통령, 윤 대통령 앞에서 "최종계약서 체결 전엔 확실한 게 없다" 체코 대통령, 윤 대통령 앞에서 "최종계약서 체결 전엔 확실한 게 없다"
  4. 4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5. 5 "윤 정권 퇴진" 강우일 황석영 등 1500명 시국선언... 언론재단, 돌연 대관 취소 "윤 정권 퇴진" 강우일 황석영 등 1500명 시국선언... 언론재단, 돌연 대관 취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