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 "국공립유치원 확대, 국가 책임 높여야"

학부모와 긴급간담회 열어... 대형·고액 유치원 우선 실시 뜻 밝혀

등록 2018.10.22 15:11수정 2018.10.22 15:29
2
원고료로 응원
 
a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22일 오전 대전 유성구 반석동의 한 카페에서 열린 '사립유치원 공공성 강화를 위한 부총리와 사립유치원 학부모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8.10.22 ⓒ 연합뉴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유치원 비리와 관련 이번 주 안에 종합대책을 발표할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유은혜 장관은 22일 오전 10시 30분, 대전 유성구의 카페에서 대전에 거주하는 학부모 10여 명과 간담회를 했다. 종합대책을 발표하기 전에 학부모 의견을 들어보겠다는 취지였다.

그는 "이번 사태로 학부모들이 실망도 하고 걱정을 많으실 것이라 생각한다"며 "이번 사태가 벌어질 때까지 책임을 다하지 못한 교육부와 교육청의 책임을 통감한다"고 말했다.

이어 "다시 한번 송구스럽다는 말씀드린다"며 "이번 일이 불거지면서 저희 교육부는 교육청과 유치원에 대한 감사체계를 상시적으로 운영하도록 제도를 마련해서 시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비리 신고센터를 17개 시도교육청과 교육부에 개설했고 어제까지 30여 건 이상의 제보가 들어오고 있다"며 "우선 신고가 된 유치원을 중심으로 대형유치원과 원비가 고액인 유치원을 먼저 감사를 실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유은혜 장관은 "비리가 적발되면 법적 근거나 제도적 근거를 통해서 조치를 취할 생각"이라며 "어제도 당정청 협의를 했지만 이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국공립유치원을 확대하고 유아교육에 대한 국가의 책임을 높이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대전을 방문해 학부모들을 만난 이유도 설명했다. 유 장관은 "종합대책을 마련하는 과정에서 현장에 계신 학부모 얘기를 들어보는 게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며 "아이를 유치원에 보내면서 어려움도 있을 테고 최근의 상황에 관련해서 부모님이 주실 제안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종합대책안에 부모님들 의견도 충분히 수렴할 수 있도록 시급하지만 오늘 자리를 마련했다"며 "부모님들 의견 잘 들어서 의견까지 대책에 포함되도록 해서 더 이상 아이들 문제로 사립유치원 비리와 부정문제로 걱정 끼치는 일이 없도록 교육부와 교육청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은혜 교육부 장관은 이번 주 안에 유치원 비리 방지를 위한 종합대책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예고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대전뉴스>에도 실립니다.
#유치원 비리 #유은혜 장관 #대전 간담회 #종합대책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하이브-민희진 사태, 결국 '이게' 문제였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