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수유꽃만 보고 갈 거예요? 여기도 정말 좋은데

[구례 산수유꽃 축제 맛보기] 걷기 좋은 숲길 3곳

등록 2019.02.26 09:44수정 2019.02.26 09:44
0
원고료로 응원
구례 산수유꽃 축제의 개막을 10여 일 앞둔 요즘, 구례에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여기저기 꽃들이 피기 시작했습니다. 구례 산수유꽃 축제와 더불어 둘러보기 좋은 곳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곳은 숲길입니다. 가족끼리, 친구끼리, 연인끼리 산책하기 좋은 곳들입니다.

① 계척마을 편백나무 숲길


지리산둘레길 주천-산동을 걷다 보면 아름다운 편백나무 숲을 만나게 됩니다. 지리산둘레길 구간으로 조성된 편백나무 숲은 그리 길지 않은 길이지만 가족끼리, 연인끼리 걷기 참 좋은 숲길입니다.
 

ⓒ 임세웅

  

ⓒ 임세웅

  
편백나무 숲이 우리 몸에 좋다는 것은 이제 모르는 사람이 없습니다. 온몸을 감싸고 도는 편백 향이 코끝을 자극합니다.

주소 : 전남 구례군 산동면 계천리

② 구례 섬진강 대나무 숲길

구례는 담양 못지않게 대나무가 많은 고장으로, 수년 전부터 섬진강 변에 대나무 숲이 조성돼 많은 분들이 산책하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 임세웅

  

ⓒ 임세웅

 
구례읍부터 섬진강 두꺼비 다리까지 잘 조성된 자전거도로이기도 한 섬진강 대나무 숲길. 섬진강에서 불어오는 바람에 대나무가 부딪히는 소리, 대나무 숲에 숨어있던 새들이 인기척에 날아오르는 소리가 산책길의 길동무가 되어주는 아름다운 길입니다.

주소 : 전남 구례군 구례읍 까막정길


③ 구례 천은사 소나무 숲길

구례 천은사는 화엄사에 비해 규모는 작지만 계곡을 따라 이어진 소나무 숲길이 아름다운 사찰입니다. 보통 작은 규모의 천은사 경내만 관람하고 돌아가시는 분들이 많은데 천은사 뒤편 차밭을 지나 계곡을 건너면 일주문까지 소나무 숲길이 이어집니다.
 

ⓒ 임세웅

  

ⓒ 임세웅


계곡의 물소리와 바람에 흔들거리는 소나무의 부딪히는 소리가 여유로움을 더해주는 천은사 소나무 숲길은 흙길로 조성돼 있어 편안하게 산책할 수 있습니다.


주소 : 전남 구례군 광의면 노고단로 209

봄의 전령사, 산수유꽃이 만발한 구례에서 초록의 아름다운 숲길을 맘껏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구례 #걷기여행 #가족여행 #구례편백나무숲길 #천은사소나무숲길 #구례섬진강대나무숲길 #구례산수유꽃축제
#모이 #구례 #구례산수유꽃축제 #가족여행 #천은사소나무숲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옥수수 쪄서 냉동 보관할 때, 젓가락을 준비하세요 옥수수 쪄서 냉동 보관할 때, 젓가락을 준비하세요
  2. 2 새벽 3시 김건희 "정경심 구속 지시한 게 문통입니다" 새벽 3시 김건희 "정경심 구속 지시한 게 문통입니다"
  3. 3 조르고 청해도 김민기가 '아침이슬' 부르지 않은 이유 조르고 청해도 김민기가 '아침이슬' 부르지 않은 이유
  4. 4 3.1점짜리 한국사 문제... 교사가 봐도 민망하다 3.1점짜리 한국사 문제... 교사가 봐도 민망하다
  5. 5 버스도, 밥도 공짜... 월 천만 원 수익 내는 마을의 비결 버스도, 밥도 공짜... 월 천만 원 수익 내는 마을의 비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