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교육 허브 '경기학교예술창작소' 개관

이재정 교육감 " 많은 예술가 힘 모아 새로운 미래 열어주는 예술창작소 됐으면"

등록 2019.05.08 17:01수정 2019.05.08 17:21
0
원고료로 응원
 
a

경기학교예술창작소 개관식에 참석한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이 축사를 하고 있다. ⓒ 경기도교육청

  
a

경기학교예술창작소 개관. ⓒ 경기도교육청

 


경기 학생 예술 교육의 허브 역할을 할 2245㎡(약 680평) 규모의 '경기학교예술창작소'가 용인 성지초등학교에 들어섰다.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은 8일 오후 열린 개관식에서 "아이들의 예술 감수성을 발전시키고, 무한한 자유와 열정을 만들어 아이들이 미치도록 좋아하는 것이 이곳에서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이어 이 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에게 새로운 경험으로 열정을 살리고, 생동감 있는 세상을 열어갈 수 있도록 많은 예술가가 힘을 모아 새로운 미래를 열어주는 경기학교예술창작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학교예술창작소는 감각 중심의 융합예술교육 공간조성과 예술교육의 커뮤니티 허브 역할을 위해 마련했다는 게 경기도교육청 관계자 설명이다.

학생들은 경기학교예술창작소에 마련된 신체표현실, 시각물공간스튜디오, 시각미술표현실, 미디어·시각 공간, 청각표현실, 목공작업실, 공연장 등에서 예술 수업을 할 수 있다.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경기학생예술창작소에서는 일반 학생 대상의 체험형 통합예술교육과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 대상의 집중형 전문예술교육을 병행한다. 모두 예술교육전문가가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학생예술창작소 #이재정 교육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하이브-민희진 사태, 결국 '이게' 문제였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