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교통안전시설물 관리시스템 구축... '경기도 최초'

용인시, 신호기 등 시설물 정보 디지털 방식 12월부터 서비스

등록 2019.11.16 11:31수정 2019.11.16 11:31
0
원고료로 응원

용인시청 ⓒ 박정훈


용인시가 경기도에서는 처음으로 교통안전시설물 설치 정보를 디지털 방식으로 저장·관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12월부터 서비스 한다.

서울‧부산 등 일부 광역시만 구축한 것으로 교통 신호기나 경보기, 안전표지판 등의 설치 정보를 통합 관리하며 온라인으로 서비스하는 시스템이다. 

이 교통안전시설물 관리시스템(T-GIS)은 개별 시설물을 설치·보수할 때 작성한 정보를 엑셀 등으로 각 구청 담당자가 관리하던 것을 통합해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원활한 차량 소통이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필수적인 시설인데도 관련 정보를 분산 관리하고 있어 신속한 조회가 쉽지 않고 인수인계 과정에서 누락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던 것을 개선한 것이다.

시는 이 시스템에 관내 모든 신호기의 위치나 현황, 신호기 형식, 신호주기, 보수 이력 등을 입력했다.

이를 통해 지역개발 등으로 새로운 교통안전시설물을 설치할 때 인터넷으로 필요한 정보를 바로 확인해 참조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새로운 시설물 설치를 위한 협의나 공사내용·작업내용 등의 등록도 할 수 있어 유지·보수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이 시스템을 용인동·서부경찰서와 공유해 신호주기 조정을 포함, 시설물 관리를 위해 필요할 경우 수시로 확인하고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중·장기적으로 버스 승강장 관리나 무인 주정차단속용 장비 등을 추가하는 등 단계적으로 고도화해나갈 예정이다.

용인시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더 나은 도로교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이 관리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며 "시민들의 필요에 따라 신속한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시스템 안정과 업그레이드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용인시 교통안전시설물 관리시스템(T-GIS)은 인터넷(http://tgis.yongin.go.kr)으로 접속할 수 있다.
  

용인시 교통안전시설물관리시스템 화면 ⓒ 용인시

 
#용인시 #백군기 #교통안전시설물관리시스템 #T-GIS #경기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하이브-민희진 사태, 결국 '이게' 문제였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