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코로나19 피해 지원 위해 3340억 투입한다

코로나19 대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재정집행 대책 발표

등록 2020.03.03 15:04수정 2020.03.03 15:17
0
원고료로 응원
 이천시청 전경

이천시청 전경 ⓒ 박정훈


이천시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관내 기업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재정집행에 나선다.

이천시는 지난 달 28일 권금섭 부시장 주재로 전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대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재정집행 대책 회의'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시는 2일 이날 코로나19 확산으로 관내 기업과 지역경제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에서 기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상반기 내 3340억 원을 투입하여 적극 대응 방침을 공개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예비비를 포함한 긴급예산을 투입하여 방역 물품을 최대 지원키로 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부서별로 지역경제 활력을 도모할 수 있는 재정집행 방향 및 계획을 공유하고, 효율적인 사업 추진 방안 등에 대해 논의 했다.

특히 민간경제 부문에 직접 영향을 주는 10억 원 이상 투자사업에 대해서는 분기별 목표액을 설정하여 사업 단계별로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신속집행 8대 추진지침을 적극 활용해 긴급입찰제도, 적격심사 기간 단축, 민간경상보조금 등 상반기 교부대상은 일괄 집행을 한다는 계획이다.

권금섭 부시장은 "경기 침체, 코로나19 확산으로 지역경제 위축이 현실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일자리 창출, 신속집행 추진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달라"고 말했다.
#이천시 #엄태준 #코로나19 #신천지 #권금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2. 2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3. 3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4. 4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5. 5 체코 대통령, 윤 대통령 앞에서 "최종계약서 체결 전엔 확실한 게 없다" 체코 대통령, 윤 대통령 앞에서 "최종계약서 체결 전엔 확실한 게 없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