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결국 주민 반발에... 경북 "경증환자 치료센터 다른 곳 물색"

경산시 경북학숙 지정해제 검토 들어가... 교육환경법 저촉 가능성 판단

등록 2020.03.04 18:39수정 2020.03.04 18:40
5
원고료로 응원
  
a

경상북도가 경산시 진량읍에 있는 경북학숙을 코로나19 경증환자를 입소시키기 위해 생활치료센터로 지정하자 주민들이 경북학숙 입구를 막고 출입을 통제하고 있다. ⓒ 조정훈

  
경상북도가 코로나19 경증 환자를 위한 생활치료센터로 지정한 경북학숙에 대한 지정 해제를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다(관련기사: 우리동네에 코로나 치료센터를? 경산 주민들 "절대 안돼").

경북도는 당초 이곳에 150여 명의 경산 지역 경증 환자를 입소시켜 치료를 받게 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발표 직후인 3일 오후부터 주민들이 경북학숙 출입구를 막고 밤샘 농성을 벌이는 등 강하게 반발하자 4일 오후 해제 검토에 들어갔다.

경북도는 경북학숙 주변에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있어 1만여 명이 거주하는 인구밀집지역이고 직선거리 100m 이내에 초등학교가 있는 등 교육환경법에 저촉될 수 있는 점도 해제 이유로 들고 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이날 오후 경산역에서 열린 경산시 민·관·군 합동 방제작업에 앞서 "중증환자들이 입원한 3개 의료원도 모두 생활밀집지역"이라며 "주민들을 충분히 설득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주민 반발이 수그러들지 않는 상황에서 무작정 시간을 지체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고 다른 후보지를 물색하고 있다.

경북도 관계자는 "아직까지는 확정이 되지 않았지만 민원이 발생되고 있어 다른 후보지를 물색하고 있다"며 "빨리 확정을 지어 환자들을 이송해 치료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코로나19 #경북학숙 #생활치료센터 #경상북도 #경증환자
댓글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하이브-민희진 사태, 결국 '이게' 문제였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