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회원 하귀남 후보 "회성동 그린시티 조성" 공약

등록 2020.04.02 14:31수정 2020.04.02 14:46
1
원고료로 응원
a

더불어민주당 하귀남 후보(마산회원) 공약. ⓒ 하귀남캠프

 
더불어민주당 하귀남 국회의원선거 후보(마산회원)는 2일 '회성동 그린시티' 공약을 발표했다.

하 후보는 "마산회원구 일대를 미래형 도시로 재탄생시키겠다는 공약으로, 편의시설과 공원 확충과 도시재생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고 했다.

그는 "마산회원구청사에는 행정업무지원시설과 함께 도서관, 커뮤니티 공간, 주민헬스장, 장난감 대여센터, 주차장 등이 마련돼 주민의 편의를 돕는다"고 했다.

창원교도소 이전부지에는 '주민편의형 생활스포츠 공원'을 건립하고, 이곳에는 축구장, 농구장, 테니스장, 체육시설, 반려동물 놀이터 등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회성동 도시재생과 관련해, 그는 ▲노후주택 개보수 지원 ▲테마가로 정비 ▲보안등 CCTV 설치 ▲유휴부지를 활용한 쌈지주차장 및 소공원 조성 ▲커뮤니티 비즈니스 센터 건립(공연장, 돌봄센터) ▲마을 공동체(마을기업) 육성과 주민 협의체 운영 등을 제시했다.

하귀남 후보는 "회원구에 공원, 주민편의시설이 확충되고 도시재생이 완료돼, 회원 구민의 삶이 질적으로 개선되길 바란다"면서 "당선이 된다면, 회원구가 미래형 도시로 재탄생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하 후보는 "추진력 하나 만큼은 자신있다"며 "정부와 경남도, 창원시와 협력해 약속한 공약을 반드시 지키겠다"고 덧붙였다.
#하귀남 후보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어머니와 아버지가 이런 사람인 줄 몰랐습니다
  2. 2 "어버이날 오지 말라고 해야..." 삼중고 시달리는 농민
  3. 3 "김건희 특검하면, 반나절 만에 다 까발려질 것"
  4. 4 '아디다스 신발 2700원'?... 이거 사기입니다
  5. 5 네이버, 결국 일본에 항복할 운명인가... "한국정부 정말 한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