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연재4.15총선606화

민주당대전시당 선대위, '대전 혁신성장 3대 플랜' 발표

'혁신도시 지정 및 공공기관 유치', '의료?바이오산업 전진기지 구축', '트램 조기 완공·지선연결'

등록 2020.04.07 11:56수정 2020.04.07 11:56
0
원고료로 응원
     
 더불어민주당 대한민국미래준비 대전시당 선거대책위원회는 7일 대전시당 회의실에서 제3차 선대위 회의를 열고, '대전 미래혁신성장 3대 플랜'을 발표했다.
더불어민주당 대한민국미래준비 대전시당 선거대책위원회는 7일 대전시당 회의실에서 제3차 선대위 회의를 열고, '대전 미래혁신성장 3대 플랜'을 발표했다.민주당대전시당
  
 더불어민주당 대한민국미래준비 대전시당 선거대책위원회는 7일 대전시당 회의실에서 제3차 선대위 회의를 열고, '대전 미래혁신성장 3대 플랜'을 발표했다.
더불어민주당 대한민국미래준비 대전시당 선거대책위원회는 7일 대전시당 회의실에서 제3차 선대위 회의를 열고, '대전 미래혁신성장 3대 플랜'을 발표했다.민주당대전시당
 
더불어민주당이 4.15총선을 앞두고 대전발전을 위한 핵심 공약을 내놓았다. '대전 미래혁신성장 3대 플랜'이 그 내용이다.

더불어민주당 대한민국미래준비 대전시당 선거대책위원회는 7일 오전 대전시당 회의실에서 제3차 선대위 회의를 열고, 이 같은 계획을 통해 대전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겠다고 공약했다.

이날 회의에는 장철민(동구)‧황운하(중구)‧박병석(서구갑)‧박범계(서구을)‧조승래(유성구갑)‧박영순(대덕구)‧김용복(한국노총 대전지역본부 의장) 공동선대위원장이 참석했다. 

장철민, 황운하, 박영순 선대위원장 등 원도심 세 후보가 차례로 발표한 대전 미래 혁신성장 동력 3대 플랜은 ▲대전 혁신도시 지정 및 공공기관 유치 ▲대전을 대한민국 의료·바이오산업의 전진기지로 조성 ▲도시철도 2호선 '트램'의 조기 완공과 지선연결로 대전을 국토균형발전의 중심지화, 과학 도시로서의 위상 정립, 대중교통의 혁신 등이다.

우선 '대전혁신도시 지정 및 공공기관 유치'와 관련해서는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안이 지난 3월 6일 국회를 통과함에 따른 대전의 혁신도시 지정에 이어 정부의 공공기관 이전 시즌2에 대비해 원도심에 공공기관을 다수 유치하겠다고 약속했다. 동시에 지역인재 채용과 지역 간 불균형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의료·바이오산업의 전진기지화 중 바이오산업'에 대해서는 대전이 '바이오메디컬 규제자유특구(2019년 11월 12일)'로 지정됨에 따라 바이오산업 특화분야 유치를 통해, 이를 대전의 유망 먹거리 사업으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대통령의 지역 공약인 '4차 산업혁명 특별시 대전'의 방편으로 '유전자 의약산업 진흥센터'와 세계적인 '바이러스연구소'를 설립해 '스마트 헬스 케어 혁신기술'을 개발하고, 신·변종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국가적 역량 강화와 함께 지역 산·학·연·병 연계로 지역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경제유발 효과를 거두겠다는 게 이들의 계획이다.


끝으로 '대중교통 혁신화'와 관련해서는 도시철도 2호선 '트램'의 조기완공과 지선연결로 사통팔달의 대중교통 시스템을 구축하고, 대중교통 불균형 해소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더불어민주당 대한민국미래준비 대전시당 선대위 공동선대위원장단은 이날 이 같은 내용을 브리핑하고, 총선 승리를 통해 대전이 혁신 성장 동력을 발동시켜 대전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공동선대위원장단은 모두발언과 이어진 회의에서 총선 D-8일을 맞아 총선 선거운동 상황과 여론 반응 등의 추이를 점검하고, '국민을 지킨다'와 '대전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비전 제시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힘 있는 정부여당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민주당대전시당 #대전혁신성장 #4.15총선 #더불어민주당 #대전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2. 2 1만2000 조각 났던 국보, 113년만에 제모습 갖췄다 1만2000 조각 났던 국보, 113년만에 제모습 갖췄다
  3. 3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4. 4 "나는 폐허 속을 부끄럽게 살고 있다" 경희대 시국선언문 화제 "나는 폐허 속을 부끄럽게 살고 있다" 경희대 시국선언문 화제
  5. 5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