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물 원산지 표시는 삼천포용궁수산시장이 '으뜸'

용궁수산시장, 원산지 표시 '최우수 시장' '표시판 정비·상인 교육' 등에 힘써

등록 2020.11.12 20:28수정 2020.11.12 20:28
0
원고료로 응원

12일 삼천포용궁수산시장상인회 사무실에서 진행된 '2020 전국 수산물 원산지 표시 우수시장 콘테스트' 현판 수여식.(사진=삼천포용궁수산시장상인회) ⓒ 뉴스사천


삼천포용궁수산시장이 '2020 전국 수산물 원산지 표시 우수시장 콘테스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은 지난 27일 홈페이지에서 '2020 수산물 원산지 표시 우수시장' 선정 결과를 밝혔다. '수산물 원산지 표시 우수시장 콘테스트'는 전국 전통시장, 도·소매시장을 대상으로 생산자와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올바른 수산물 원산지 표시 확산을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삼천포용궁수산시장은 지난해 '2019 수산물 원산지 표시 우수시장 콘테스트'에서 우수상을 차지한 데 이어, 올해는 최우수 시장에 선정됐다. 삼천포용궁수상시장은 12일 열린 시상식에서 최우수 시장 현판과 1000만 원 상당의 상품을 받았다.
 

수산물 원산지표시 최우수 시장 현판.(사진=사천시) ⓒ 뉴스사천


삼천포용궁수산시장상인회와 상인들은 시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알리기 위해 원산지 표시판을 정비했다. 또한 고객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기 위한 상인 교육 등을 진행했다. 전통시장 방역,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비치 등 코로나19 방역에도 힘쓰고 있다.

송용식 삼천포용궁수산시장상인회장은 "상인들이 다함께 노력한 결과이고,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에서 주신 상"이라며 "원산지 표시는 고객과의 신용·믿음인 만큼, 앞으로도 이를 잘 지켜간다면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운 시기에도 고객들이 믿고 찾아주시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삼천포용궁수산시장 전경.(사진=사천시) ⓒ 뉴스사천


한편, 삼천포 동동에 있는 삼천포용궁수산시장은 싱싱한 활어, 선어를 비롯해 각종 건어물, 패류, 농산물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삼천포용궁수산시장은 330여 점포로 구성된 삼천포의 대표 수산시장이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뉴스사천에도 실렸습니다.
#삼천포용궁수산시장 #수산물 #원산지표시 #시장 #사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윤 대통령은 이런 사람이다... 부동산 시장서 벌어지는 일들
  2. 2 민주당 180석 맞힌 '엄문어' "이대로면 국힘 승리, 다만..."
  3. 3 윤석열-한동훈의 진심... 총선 후 더 큰 충격 온다
  4. 4 외국 언론이 본 윤 정권의 약점... 이 기사를 제대로 읽는 방법
  5. 5 다섯 개의 칼 휘두르는 윤석열의 동지들... 변수는 '2인자'
연도별 콘텐츠 보기